구글 마케터라면 알아야할 Google 알고리즘 업데이트

Google 검색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특정 검색 요소를 대상으로 하는 변경에서 광범위한 핵심 업데이트에 이르기까지 매년 많은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도입합니다.

​이런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구글 마케터에게는 생지옥과 다름 없습니다.

Google은 가장 중요하다고 간주되는 정보 유형을 주기적으로 조정합니다.

이는 때때로 웹에 표시되는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Google이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 생각하는 데 중요합니다.

원리적인 이야기인듯하지만, ​

구글과 더불어 함께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방향성을 잘 이해해야 구글 마케터는 좋은 방향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구글 마케터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대응 1

정보 환경이 항상 성장하고 있으며 Google은 가장 관련성 높은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소스를 사용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정보를 어디서 확인하는지에 대한, Device들도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Samrt tv에서도 접속이 이루어 지고 있네요.)

구글 마케터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대응 데이터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볼 때

본질적으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검색결과로 ​접근하기 쉽게 만들려고 합니다.

​(사용자 중심 알고리즘 업데이트가 대부분)

구글 마케터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 대응 관련하여

구글 핵심 업데이트는 ​Google이 사이트를 광범위하게 색인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을 ​변경하는 알고리즘 변경 사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엄청난 순위 변화에 영향을 줍니다.

보통 이럴때 SERP에 표시되는 도메인 유형이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페이지만의 영향이 아니라, ​

모든 페이지가 순위가 변경되거나 상승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고리즘 업데이트 유형을 ​잘 살펴봐야합니다.

이는 구글 뿐만 아니라, ​

네이버도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구글 마케터가 알고리즘 업데이트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

솔직히 없습니다.

대응을 할 수 있다면, 모든 사람들이 그 방법을 찾으려고 할겁니다.

단,

포털(구글 네이버 기타)에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사용자들의 더 좋은 문서를 노출시기 위해 노력을 한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이러한 좋은 문서는 포털의 광고 수익을 올려줍니다.)

위에 내용을 보더라도,

좋은 정보와 신뢰할 수있는 출처

그리고

기술적 접근성

(페이지 구조, 영상미디어 활용, 시맨틱 HTML,반응형 사이트)

위에 3가지 방법으로 구글 마케터들은 알고리듬을 대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방법이 트래픽과 페이지 순위에 영향을 주는 복합 효과라고 합니다.

(최근 구글은 기술적 접근성에 팝업 광고는 SEO에 좋지 않다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사람들은 위에 내용을 기준으로 움직여야 하는데, ​

솔루션(자동화)을 찾기위해 분주합니다.

솔루션을 찾기보다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업데이트를 할 때 모범사례 페이지를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알고리듬 업데이트 방향성을 이해하게 되면,

​향후의 업데이트 역시 예상을 하고,

​대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최근 구글은 강력한 AI (MUM : Multitask Unified Model)를 도입했고,

​이전에 할 수없던 정보를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연어 처리와 75개 언어를 분석하고,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 오디오도 곧 분석을 할 수 있는 수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교한 분석 수준을 하게 된다면, ​

결국에는 ​누구보다 먼저 준비를해야 합니다.

분명한 것은 ​자동화 방법이 아니더라도, ​
방법은 있으니 ​원리를 조금 더 들여다 보시길 바랍니다.


링크쥬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