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알고리즘 요소들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2021년에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여 구글 검색 순위에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2023년 미국 독점금지 재판에 구글의 증언이 공개가 되면서 확신을 주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들은 일단 공개가 된 부분도 있다보니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틈새를 찾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블랙햇으로 틈새를 찾기는 쉽지 않을듯 합니다.
그 이유는 알고리즘을 2~3개씩 묶어 연동하게 하였고, 그 뒷단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여 검증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검증하는 방식으로 하게되면, 틈새는 보이지 않게됩니다.
또한, AI라는 것은 여러 데이터를 학습하고 결과치를 자기가 만들어 냅니다. 그렇기때문에 패턴을 자주 바꿔야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 검색 플랫폼이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한다는 것은 그동안 고민했던 부분을 현실화 한다는 것
- 그동안의 알고리즘은 기술력때문에 못한것도 있지만, 올해 알고리즘에 대한 부분은 비용적 문제가 큼.
- 비용적 문제가 컷다는 것은 기술력은 있었지만, 도용을 하였을 때 비용이 더 나가기때문에 사용을 못했다는 것임.
- 현재의 알고리즘들은 비용이 나가더라도, 품질에 대한 부분을 확실하게 하겠다는 구글의 의지로 보임.
- 특히 그동안 백링크나 PBN 관련 틈새를 올해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확실하게 막음!
-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내가 할 수 있는 범위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
더이상 블랙햇으로 하지마시고, 이미 변한 시기인 만큼 아래의 알고리즘 내용을 보시고 방법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방법을 모르시겠다면, 링크쥬스 프리미엄 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