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마케팅 전략, 어떻게 다가가는 것이 좋을까?

2024년에는 경제는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는 전문가들이 많지만, 부동산 PF와 같은 지뢰들이 깔려있어 소비쪽은 긍정적으로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을 대처하기 위해서는 마케팅을 해야하는데, 2024년의 핵심은 마케팅이 정말 중요한 한해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2024년 마케팅 전략을 어떻게 다가가는 것이 좋을지 공유드려봅니다.

마케팅 용어와 개념

마케팅 용어와 개념을 다시 한번 되짚어보고, 이 단어에서 포함하고 있는 내용을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과 서비스의 판매 관리를 넘어서, 고객 중심의 전략과 통합 마케팅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을 사회적 생산성 향상과 소비자 생활 수준 개선을 위한 과정으로 보는 더 넓은 관점을 반영합니다.

고객 중심성

현대 마케팅의 핵심은 고객 중심의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모든 비즈니스 활동은 고객 중심의 원칙에 근거해야 합니다.

토탈 마케팅

마케팅을 비즈니스 활동의 중심에 두고, 인적 자원, 재무, 생산 등 다른 기능들이 마케팅 노력을 지원합니다.

경영적 마케팅

마케팅은 전체 비즈니스 운영에 필수적인 활동으로, 계획, 문제 해결, 의사 결정을 관리적 관점에서 중시합니다.

2024년 경제 전망

한국 경제는 2024년에 소폭 성장을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형 이벤트로 인해 전반적인 광고 시장이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변화는 2024년 마케팅 전략에 새로운 접근 방식을 요구하며, 기업들은 이러한 도전에 어떻게 대응할지에 대한 전략적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앞으로의 미래는 AI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온라인 생태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이러한 변화를 빠르게 익혀야할 듯 합니다.

2024년 마케팅 전략

2024년 마케팅과 미디어 분야에 있어 중대한 변화의 해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경제 침체와 높은 환율, 이자율,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한국 경제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디지털 미디어와 마케팅은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정보 검색의 변화

생성형 AI 챗봇을 적용한 검색 엔진은 전통적인 검색 경험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최적화 전략을 필요로 합니다.

쿠키리스 시대와 미디어의 재발견

더 엄격한 프라이버시 정책 시행으로 새로운 광고 미디어와 타겟팅 기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의 부활

특히 Z세대 사이에서 특정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마케팅이 부활하고 있습니다.

모든 브랜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쿠키리스 시대와 1차 데이터 수집의 필요성으로 브랜드는 자체 콘텐츠를 생산해야 합니다.

SNS가 마케팅을 지배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커머스, 커뮤니티, 검색 엔진, OTT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흡수하며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무엇을 우선적으로 어떠한 전략으로 집중하여 마케팅을 해야할지 보이시나요?

소비위축으로 2024년은 힘든 시기가 될지 모르지만, 마케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누군가는 웃고, 누군가는 우는 한해가 될수도 있습니다.

소비위축에서 벗어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꼭 가지고 시장에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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