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온라인 사업에서 돈벌려면? 여러가지 돈이 벌리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런데 이 시스템에서 핵심적으로 알아야 하는것이 있다.
핵심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무엇이냐?
- 판매를 할 줄 알아야하고, (노출, 마케팅 다 포함)
- 브랜딩 시킬 줄 알아야 한다.
판매라는 것을 오프라인에서 해보았는가?
판다는 것은 어떠한 물건을 남에게 소개를 해주고, 그 물건을 남이 사주는 것이다.
한마디로 판매에는 어떠한 것을 남에게 “소개”해주고 그 결과에 대한 보수를 마진이나 다양한 Fee로 받는다.
그렇다면 이 소개해주는 과정을 생각해보자.
지금과 같이 지갑이 닫힌 상태에서 이제는 아무에게 안산다. 적어도 소개를 받고 결정을 하는 과정에 있어서 누가 소개를 해주느냐도 굉장히 중요한 요소에 들어간다.
온라인 사업 역시 이제는 오프라인처럼 해야한다.
그 이유는 간단하게도 기술이 그만큼 발전했다. 그리고 소비자들도 그만큼 성장하여 분별을 할 줄 알게 되었다.
이제는 2025년부터는 “가짜”는 죽고, “찐”들에게 일이 더더욱 몰릴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무엇을 해야할까?
당신은 “찐”이 되어야 한다.
그런데 이 “찐”이 되기 위해서 전문가, 연구원이 되어야하는가?
아니다.
위에서 소개를 누가 해주느냐가 중요하다고 했다. 반드시 전문가 연구원들이 소개해줘야 사주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무엇일까?
바로 “신뢰”이다.
그리고 온라인에서 구글 검색에서도 이러한 신뢰를 강조한다.
EEAT에 신뢰, 전문성, 경험 권위성이 포함되어있는 약자이다.
이러한 내용들을 어떻게 검색엔진이 어떤 데이터로 인식을 하는지 그리고 그것을 알고, 거기에 집중을 하면 조금 더 쉽게 온라인 사업에서 성공할 기회를 얻을 수 가 있다.
다행이도 이러한 부분을 계속적으로 해오다보니 조금 쉽게 방법을 찾게 되었는데, 중요한것은 쉬운 방법은 없는듯하다.
경쟁이 점점 붙다보니 경쟁이 붙은만큼 노력을 해야하는 상황이다.
2025년에는 이러한 부분을 분석해서 집중하고 행동하는것이 성공에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하다.
- 관련 내용은 제이키의 링크쥬스에서 질문해주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