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boost 알고리즘 | 구글 검색 순위 관련 중요 알고리즘

Navboost 알고리즘은 처음 들어봤을겁니다. 이번 미국 독점금지 재판으로 인해 구글 검색 순위 관련 알고리즘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때 사용자 양방향 소통 시스템이 공개되었습니다. 사용자 데이터로 품질 검증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여기서 나온 Navboost 알고리즘은 탐색 기반 검색 결과를 최적화하고 사용자 검색 경험을 향상시켜주는 필수 시스템입니다. 이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에 대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특성과 원하지 않는 특성 데이터들을 결과 분리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이 알고리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Navboost 알고리즘 작동 방식

Navboost는 검색 결과에 대해 원하는 특성과 원하지 않는 특성에 따라 그룹에서 결과를 분리하는 프로세스인 컬링 기능을 수행합니다.

Navboost는 다양한 사용자 신호와 알고리즘을 결합하여 탐색 쿼리에 가장 적합한 결과를 결정합니다. 클릭률, 사용자 행동, 웹사이트 품질, 관련성, 컨텍스트 등의 요소를 분석하여 향상된 검색 경험을 제공합니다. 

Navboost는 특정 웹 사이트나 리소스로 이동하려는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함으로써 검색 결과가 탐색 기반 검색에 대해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도록 보장합니다.

“Glue”는 페이지의 다른 모든 기능을 포함하는 Navboost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Navboost는 웹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 Glue는 웹 결과가 아닌 페이지에 있는 다른 모든 작업을 수행합니다.

Navboost는 지역화 및 모바일 대 데스크탑 슬라이싱을 통해 데이터 정보를 “슬라이스”합니다. 여기서 Navboost가 이러한 각 범주에 대해 서로 다른 데이터 세트를 생성한다는 의미입니다 .

출처 : https://digitalshiftmedia.com/marketing-term/navboost/

Glue에 대한 부분은 아래에 글을 읽어주시면 감사합니다.

Navboost 알고리즘은 Google의 기계 학습 기반 검색 알고리즘인 RankBrain과 같은 다른 google 알고리즘과 함께 연동하여 사용자가 쿼리(검색어)를 기반으로 가장 관련성이 높고 상황에 맞는 적절한 결과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 상호 작용 초점 : Navboost는 사용자 클릭을 기반으로 한 신호를 사용하고 최대 13개월까지의 쿼리에 대해 과거 클릭을 기억합니다. 원하는 특성에 따라 검색 결과를 분리하는 컬링 기능을 수행하고, 다양한 사용자 신호와 알고리즘을 결합하여 탐색 쿼리에 가장 적합한 결과를 결정합니다.

SEO : SEO 전문가 및 웹 사이트 소유자에게 Navboost는 잘 구조화된 탐색, 명확한 정보 계층 구조 및 사용자 친화적인 웹 사이트 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분야에서 뛰어난 웹 사이트는 Navboost 알고리즘의 이점을 누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적화 : Navboost에 맞춰 명확한 웹사이트 계층 구조, 설명이 포함된 URL, 전략적 내부 링크,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 및 사이트 속도를 우선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다수의 사용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기 때문에 웹사이트 로드 시간을 개선하고 모바일 친화성에 중점을 두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콘텐츠 품질 : 청중의 요구를 충족하는 고품질의 매력적이고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공백, 글꼴 스타일 및 색상 대비를 사용하는 시각적 계층 구조는 사용자의 주의를 중요한 정보로 안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래픽 및 전환 : Navboost 및 기타 알고리즘은 때때로 트래픽 감소로 이어질 수 있지만 종종 고품질 트래픽과 전환 증가로 이어집니다. 지역 기업의 경우 현지화에 중점을 두는 것이 올바른 트래픽을 유도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평가의 과제 : Google은 쿼리 평가의 불일치, 기술 쿼리 이해, 콘텐츠 인기 평가 등 알고리즘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학습 및 개선 : Navboost를 포함한 Google의 검색 알고리즘은 사용자 기본 설정 및 행동에 적응하는 지속적인 학습 프로세스의 일부입니다. 여기에는 새로운 패턴을 식별하고 사용자 클릭 및 참여를 기반으로 장기적인 변화를 형성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Navboost 알고리즘이 중요한 이유

Navboost 시스템

Navboost는 Google이 갖고 있는 “중요한 신호 중 하나”라고 Nayak은 말했습니다. 이 ‘핵심 시스템’은 웹 결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Google의 순위 시스템 가이드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기억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Navboost 시스템은 사용자 데이터에 대해 교육을 받았습니다. 지난 13개월 동안의 모든 검색어 클릭을 기억합니다. (2017년 이전에는 Navboost가 18개월 동안 사용자 쿼리 클릭 기록을 기억했습니다.)

Nayak은 이 시스템의 역사는 그 이전은 아니더라도 적어도 200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말했습니다. Navboost는 수년에 걸쳐 업데이트되었으며 처음 소개되었을 때와 동일하지 않습니다.

  • “Navboost는 많은 문서를 보고 이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문서에서 더 적은 수의 문서로 추출하는 것입니다.”라고 Nayak은 말했습니다.

Nayak은 Navboost의 중요성을 최소화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면서 Navboost가 Google이 사용하는 신호 중 하나일 뿐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Nayak은 Navboost가 “Google이 결과를 검색하는 데 사용하는 유일한 핵심 알고리즘”인지 묻는 질문에 “아니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Navboost는 Google의 기계 학습 시스템을 위해 문서를 더 작은 세트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클릭이 없는 문서’의 순위를 매기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Navboost 슬라이스

Navboost는 “로케일 정보”(즉, 쿼리의 원래 위치)와 그 안에 있는 데이터 정보를 로케일별로 분할할 수 있습니다.

‘로컬 문서’의 ‘첫 번째 선별’과 검색자의 특정 위치(예: 뉴욕주 로체스터)에 가까운 업체를 검색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할 때 Google은 사용자에게 해당 문서를 제시하여 ‘사용자가 문서와 상호작용하고 창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Navboost 등등.” 

  • Nayak은 “Navboost는 처음에 검색된 후에만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라고 말했습니다.
  • Nayak은 “이것은 조각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는 Navboost가 사용자가 문서/페이지를 클릭한 후에만 존재할 수 있는 순위 신호임을 ​​의미합니다. 

Navboost는 모바일 검색과 데스크톱 검색을 위해 서로 다른 데이터세트(슬라이스)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각 검색어에 대해 Google은 해당 검색어가 어떤 종류의 기기에서 생성되었는지 추적합니다. 검색이 데스크톱 또는 모바일을 통해 수행되는지 여부는 위치가 중요하며 Google에는 모바일용 특정 Navboost가 있습니다.

출처 : https://searchengineland.com/how-google-search-ranking-works-pandu-nayak-435395

위에 내용은 미국 독점규제 관련 재판에 나왔던 Pandu Nayak(구글 엔지니어)가 한 말입니다. 구글의 검색 순위 중 중요한 신호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이 시스템은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맞고 있습니다.

미국 법무부에서 관련 재판을 하면서 독점규제 관련된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 공유된 정보이다보니 신뢰가 있고, 그만큼 순위에 중요한 요소를 준 알고리즘이기에 이해를 하면 좋습니다.

Navboost 알고리즘 적용하기 위해 필수 조건

Navboost 알고리즘을 제대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필수적으로 맞춰야하는 것이 있습니다.

  1. 모바일 최적화 (Crawling, Index 이해)
  2. 사이트 가볍게 만들어야함. (Bot이 튕기지 않게 Crawling, Index 이해)
  3. 유용한 콘텐츠 시스템에 적합한 문서 만들기
  4. 키워드와 화제성 키워드 적절히 조합
  5. 타이틀은 사람들이 클릭하고 싶게끔 만들기
  6. GA4 데이터 요소 이해하기
  1. NavBoost는 검색 결과 품질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맨버 Tr. 139:19-140:1. 아이디를 참조하세요. 122:16-123:12(Google의 NavBoost 알고리즘에서 사용자 클릭 데이터를 제거한 실험에 대해 논의하고 있으며 이는 검색 품질에 “상당한 [부정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2. 향상된 탐색 결과: Navboost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명확한 탐색 경로와 논리적 사이트 구조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는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3. 향상된 사용자 경험: Navboost는 탐색 중심 쿼리를 개선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원하는 정보를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4. 모바일 및 음성 검색 최적화: 모바일 및 음성 검색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Navboost의 관련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장치 및 음성 검색에 대한 탐색 요소를 최적화하면 웹사이트 가시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digitalshiftmedia.com/marketing-term/navboost/

Navboost는 사용자 데이터를 알고리즘에 적용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Crawling, index에 대한 부분을 이해하고 적용해야하면, 사이트가 가벼워야합니다.

또한 이러한 알고리즘은 트래픽이 있어야 데이터가 쌓이기때문에 콘텐츠 주제와 초기 트래픽을 어떻게 얻느냐에 따라 결과를 달리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쉽지 않는 부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역시 페이지 질 분석을 위해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평가를 하는 것이기에 이 부분을 꼭 해결을 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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