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은 왜 SEO에서 중요한 것인가? 구글 검색에서 페이지 콘텐츠를 잘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좋습니다. 이 구조화된 데이터는 내 웹페이지 관련하여 정보를 제공하고 페이지 콘텐츠를 분류해주는 표준화된 형식입니다.
SEO라는 것은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되게 해주는 최적화 기술입니다. 그렇기때문에 내 페이지를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지 분류를 잘해주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여기서 오해를 하면 안되는 것이 이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은 순위에 영향을 직접적으로 주는 기술이 아닙니다. 검색 엔진이 사용자에게 풍부한 결과를 제공해주는 기능입니다.
그런데 왜 SEO에 중요하다고 하는 걸까요?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왜 SEO에 중요하다고 하는 걸까
검색엔진에서 색인이 되고, 검색 결과를 보게되면 아래와 같은 형태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아래에 보여주는 정보를 한눈에 들어오게끔 정리를 하여 보여주게 됩니다. 이렇게 기본적인 정보를 사용자들에게 보여줌으로써 사용자들의 원하는 정보를 노출을 시켜주게 되면 클릭률이 올라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이야 이런 구조를 자주 보니깐 익숙할 것입니다. 하지만 리치 카드, 리치 스니펫과 같은 항목은 사용자들에게 정보 노출을 좀더 직관적으로 보여주기때문에 클릭율이 올라가고, 이러한 사용자 데이터들이 내 사이트에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설명은 아래를 클릭하면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하세요.
결코 어렵지 않습니다. 여러가지 SEO Tool에는 스키마 마크업 관련 기능이 있기때문에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 방법이 궁금하다면, 프리미엄 페이지를 구독하시고 아래의 이미지 통해 질문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