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구글 검색 웹문서 노출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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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구글 검색 웹문서 노출 원리

네이버 구글 검색 웹문서 노출 관련하여,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부분이고,
이 부분을 이해를 못하시고,
그냥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글을 써봅니다.

검색 노출 관련하여 관심이 있다면,
검색 노출 원리 관련하여 반드시
숙지를 하시고 블로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구글 검색 노출 원리

구글 로고
구글 검색

구글 검색 노출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 서치콘솔 등록
Sitemap RSS 사용

2. 구글 검색이 되는 웹문서
백링크 달기

서치콘솔을 이용하여
구글 검색 노출이 된다고 아시는데,
기본 원리는 구글 봇이
내 웹문서를 Crawling 하고,
그 문서가 구글 색인 서버에
등록이 되어야 합니다.

이해가 안가신다면,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되는
웹문서에 백링크를 달면,
서치콘솔이 없어도
색인 가능
합니다.

구글 봇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봇 크롤링 > 구글 검색 웹문서 > 웹문서 안에 있는 백링크 > 내 웹문서 크롤링

구글-봇-경로
구글 봇 경로

구글 봇이 나의 웹문서를
방문 할 수 있게 할 수 있다면,
그 문서는 색인이 가능하다는 뜻

그래서 구글 서치콘솔을
등록 하는 이유는
구글 봇이 나의 웹문서에
방문하게 하여,
구글에 나의 글이 노출이 되게
하는 원리 입니다.

참고로 서치콘솔
구글에 노출을 위한 도구이자,
키워드 분석 및 링크 관련
웹문서 분석 도구이지,
웹문서 최적화를 해주는 도구가
절대 아닙니다.

네이버 노출 원리

네이버는 타사 검색에
색인 되지 않게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폐쇄적이다 라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인데요.

네이버는 자사 제품같은
경우 굉장히 빠르게 노출을 시켜주고,
외부 사이트의 경우 RSS를
기준으로 색인을 시켜주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 자사제품
네이버 자사제품

네이버가 오픈을 하지 않았지만,
개인적인 TEST를 해본 결과
색인을 하는 API가 신디게이트 핑
기준이고, Sitemap을 글로벌 표준으로
만들어도 색인을 잘 못하더라고요.

네이버 역시 색인의 원리는
구글과 비슷합니다.

1. 서치어드바이저 이용

2. 네이버 자사 제품 백링크 달기

다른 점이 있다면,
구글의 경우 자사제품으로
검색순위를 먹이는 것이 아니라
평등하다면, 네이버는 자사제품
에 우선순위를 많이 줬다는 것입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봇이 나의 웹문서를
방문할 수 있게 한다면,
그 문서는 색인이 가능합니다.

단, 노출이 안되는 것은
네이버가 검색 노출을
통제하기 때문입니다.

Tip을 드리자면,
서치어드바이저를 통한
네이버 노출이 안될 경우,
네이버 블로그에 노출하시고
싶은 백링크를 달아보세요.
굉장히 빠르게 색인이 될 것입니다.

검색이 되는지를 알고 싶다면,
아래의 명령어로
검색창에 검색해보세요.

site:My webpage URL

검색이 안되면,
제한 조치 당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익 창출 전 선택해야하는 검색엔진

보통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해서는 고민을 많이 하시지만,
어디서 수익을 창출 할 것인지를
고민을 먼저 하시고,
어느 검색엔진에 사람이 더 모여있는지를
분석하시면, 수익 창출을 조금 더
빠르게 앞당기실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검색 노출 원리를
잘이해하셨다면,
나의 웹문서 전략을
조금 더 디테일하게
가져가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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