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마케팅은 쉬운 방법이 아니라 효과가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각자가 처한 상황때문에 방법적인 부분을 고민하시는 분이 있어 설득하는 과정의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정말 오래전에 동고동락 하시던 형님과 오랜만에 통화를 하면서 자기 사업 관련하여 고민을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이 형님은 건설업이다보니 올해 부동산 경기와 건설업 자금 흐름의 문제로 일감이 많이 줄어들어 고민이 있으셨습니다.
저는 주저없이 이 형님에게 시간이 있을 때 마케팅을 하시라고 하였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고민하는것보다는 단 1명이라도 내가 만든 콘텐츠를 통해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노출을 시키는 것이 더 건설적이라고 설득을 하였죠.
“물론 건설업이다 보니 금액 규모가 있어 해봤자 효과가 없을것이라고 생각하시지만, 건설업도 1등 업체는 일이 그쪽으로 몰려서 일에 치입니다. 단지 1등이 아닌 기업들이 힘들 뿐이지, 일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관련 내용이 있는 글 : https://itgit.co.kr/how-to-survive-even-in-a-recession/)
그래서 열심히 설득을 하여 작게라도 마케팅을 시작하시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열심 설득이 된줄 알았는데…
“내가 이것을 할 수 있을까? 좀 더 쉬운 방법은 없어??”
라고 말씀을 하시더라고요.
“형님. 더 쉬운 방법을 찾지 마시고요. 되는 방법을 하셔야 합니다.”
“근데 내가 이것을 할 수 있을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쉬운 다른 방법을 찾지 마세요.!!”
“마케팅은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활동을 해야해요. 더 쉬운 방법에 포커싱이 되면, 가장 중요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이 차선으로 벗어날 수도 있어요. 마케팅을 하는 목적이 많은 사람들에게 더 노출을 시키기 위함인데, 내가 할 줄 모른다는 두려움때문에 목적을 벗어나서는 안됩니다.”
결국에는 시간이 될때마다 영상회의 시스템으로 방법을 알려드리기로 했습니다.
최고의 마케팅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 위함
최고의 마케팅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많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플랫폼도 익혀야 합니다.
세상은 항상 변해갑니다. 이러한 변화에서 살아남기위해서는 목적을 위해서는 편안함을 버려야 하기도 하죠.
그렇다보니, 마케팅을 한다는 목표가 있다면, 무엇이 최고의 방법인지를 잘 살펴봐야합니다.
나이가 있으셔서 새로운 방법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제이키의 링크쥬스“를 통해 문의를 주세요.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이제는 방법적인 부분을 아는것보다는 내 사업적 목적에 맞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들어서 트래픽을 늘려야하는 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