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Index 변화 – Passage Indexing ? Passage Ranking ?
구글의 index 변화 관련하여 여기저기서 이야기가 많네요.
구글은 Passage Indexing 관련하여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는 전체 페이지를 랜더를 하여 순위 요소를 하였다면
이제는 추가 순위 요소로 페이지의 구절을 추가 할 수 있다는 것.
구글은 전체 페이잠 색인만 하는 것이 아니라 개별 구절도 색인화 한다는 것인데…
구글은 SEO와 사이트 소유자가 할 것이 없다고 하고 있습니다.
글쎄요~
이것은 테스트를 해봐야하며,
기술적인 부분은 기술적으로 풀수 있어 해외의 SEO 구글의 말을 믿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해외에서 문제가 되는 이유는 이러한 구절을 색인화하면,
검색엔진의 쿼리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순위변동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기존에 구글 상위 포지션을 위치하는 SEO들은 당연히 난리가 나겠지요…
이는 글쓰는 방식이 달라질 것이며,
기존에 랭킹에 있던 글들에 영향이 갈 것 입니다.
현재 한국은 순위 변동이 너무나 자주 일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하위 주제를 다루는 방대한 이야기와 기사가 게시 될 때 ,
해당 글의 하위 주제에 대한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예를 들어 iPhone에 대해 작성한 다음
iPhone 12 Pro Max를 포함하여 iPhone의 다양한 모델을 모두 다루면됩니다.
누군가가 iPhone 12 Pro Max를 검색하면 iPhone에 대한 기사가
iPhone 12 Pro Max에 대한 글보다 순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헤더 태그가 제목의 내용보다
더 중요할 수도 있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튼 테스트를 해봐야 알 수 있는 상황이 오겠네요~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웹문서 배포 | 바이럴 마케팅 | 효과좋은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생태계를 위한 링크쥬스 블로그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이제는 방법적인 부분을 아는것보다는 내 사업적 목적에 맞는 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들어서 트래픽을 늘려야하는 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