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도 변하고 있는 SEO 방향성, 키워드에서 브랜딩으로

해외도 SEO 방향성이 키워드 중심에서 브랜딩으로 변화를 하고 있는 듯합니다. 이에 대해서 내용을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해외에서도 변하고 있는 SEO 방향성

아래의 내용을 보면 브랜딩을 우선해라라고, 가이드를 새롭게 하는것 같지만 새롭게 가이드가 나온다는것은 변화하는 내용이 있다는 것이고, 평가 방식이 변했다고 봐야합니다.

기존까지는 가이드 내용에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현재는 새로운 가이드가 나온하고, 어떠한 식으로 검색엔진최적화를 해야할지에 대한 부분은 팟캐스트로 구글 관련 팀이 이야기를 한것이 있어 요약해봅니다.

  • 오래된 방법을 생각하지말고, 앞으로 변화할 SEO 가이드를 봐야합니다.
  • 도메인 이름의 경우 키워드 최적화보다 브랜딩을 권장합니다.
  • 메타 키워드는 영향력이 거의 없는 것으로 간주되어 이에 대한 논의가 가이드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HTML 구조 및 검색 순위

검색 엔진 순위에서 HTML 구조의 역할을 명확히 해야함. 타이틀과 헤딩과 같은 HTML 요소의 적절한 사용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일부 SEO 커뮤니티에서 생각하는 것처럼 순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음.

도메인 이름, 브랜딩 대 키워드

도메인 이름이 SEO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이 있었음. 팀은 도메인 이름을 선택할 때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보다 브랜딩을 우선시할 것을 권장했음. 검색 엔진을 위해 도메인 이름을 최적화하는 것보다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 그들의 견해.

메타 태그

개정된 가이드에 메타 키워드와 같은 메타 태그를 포함할지 여부에 대해 논의. 그들은 이 주제를 제외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으며, 메타 키워드가 구글 검색 순위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기 때문에 사이트 소유자에게 불필요한 걱정을 일으키지 않기 위함.

오해

구글 제품을 사용하면 검색 순위가 향상된다는 일반적인 검색엔진최적화 오해를 바로잡는 방법에 대해 논의. 그들은 SEO 스타터 가이드가 이러한 잘못된 믿음을 해소하여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방지해야 한다는 데 동의.

출처 : https://www.searchenginejournal.com/googles-seo-starter-guide-updates-branding-in-keywords-out/506522/

내용 정리

Google 검색 관계 팀은 Google 검색엔진최적화 시작 가이드의 향후 변경 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이 팀은 John Mueller, Lizzie Harvey 및 Gary Illyes로 구성된 팀입니다.

이 들이 팟캐스트를 통해 앞으로 변화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쉽게 정리를 하자면,

  1. HTML 구조가 순위에 도움은 되지만 핵심적인 영향 요소는 아님.
  2. 키워드 중심보다는 이제는 도메인 또는 브랜드 명으로 검색을 하게끔 해야함. (도메인 최적화를 위해 인위적인 행동들이 좋은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도메인 최적화는 있지만, 평가 방식이 바뀌었으니 다른 방법을 찾아라‘라는 의미로 들리네요.)
  3. 메타 키워드가 구글 검색 순위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해졌음.
  4. 구글 제품을 활용하면 검색 순위가 향상된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
  5. 구글은 검색엔진최적화 새로운 가이드를 출시할 예정

새로 변화될 검색엔진최적화 가이드는 아래와 같은 형태로 변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가이드가 나왔다는 것은 전과는 많은 것이 변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SEO 가이드의 개정

몇 년 전에 처음 출시된 이 가이드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 가시성을 향상시키는 기본 사항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제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구글 팀의 게리 일리스와 리지 하비는 기존 가이드가 중요한 변경을 겪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현재 사용자를 위한 콘텐츠 단순화

이 개정은 특히 웹사이트 구축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해 콘텐츠를 더 접근하기 쉽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가이드를 더 간결하고 관련성 있게 만들어 약 3,000단어로 줄이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술 용어에서 일반 개념으로의 전환

개정된 가이드는 기술적인 세부 사항보다는 일반적인 검색엔진최적화 개념에 더 중점을 둘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기술적인 SEO 작업의 대부분을 자동화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과 웹사이트 빌더의 인기 증가를 반영합니다.

잘못된 정보 개선 및 최선의 관행 강화

팟캐스트 호스트들은 “SEO가 죽었다”는 업계 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선언을 논의했습니다. 이러한 주장과 달리, 가이드의 인기와 긍정적인 피드백은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한 강력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나타냅니다.

사용자들을 위한 간결한 가이드

SEO 가이드를 간소화하는 결정은 더 집중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접근 방식으로의 전환을 반영합니다. 정보 과부하가 흔한 도전이 되는 가운데, 개정된 가이드는 독자들을 압도하지 않으면서 명확하고 영향력 있는 조언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출처 : https://www.searchenginejournal.com/googles-seo-starter-guide-set-for-a-major-update/506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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