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 콘텐츠 배포 | 사업 전략으로 중요

Google : 콘텐츠 배포 잘해야 브랜딩 구축하는데 효과적

콘텐츠 배포 관련하여 사람들이 말이 많습니다. 그런데 콘텐츠 배포는 브랜딩을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효소 중 하나 입니다. 특히 대형 사이트 일수록 그 파워는 굉장히 큽니다. 왜 콘텐츠 배포가 중요할까요? 바이럴 마케팅 목적 때문에??? SEO 요소 때문에????

콘텐츠 배포는 모든것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비즈니스적인 시선으로 봐야합니다.

  • 링크 배포와 트래픽 끌이가 가능
  • 브랜딩 효과
  • 대형 사이트 , 쇼핑몰 사이트 이점

콘텐츠 배포 통한 자연스러운 링크 구축과 트래픽을 획득

콘텐츠 배포를 하게 되면, 그 콘텐츠 안에는 링크가 포함이 되고, 링크를 통하여 트래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트래픽이 발생을 하기위해서는 링크를 클릭하고 싶은 콘텐츠는 기본적으로 웹문서에 있어야 합니다.

기계적으로 링크를 배포하여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은 확율적으로 많은 웹문서를 발행하여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은 사람의 힘으로 불가능하여 프로그램화하고, 대량 Spam 댓글과 문서를 발행하여 검색엔진에 색인을 시켜 트래픽을 유도하는 블랙햇 기술입니다.

하지만 구글의 검색순위 알고리즘은 링크 + 트래픽 + 웹문서 링크 비율 + 검색 노출 국가 +….기타 등등 여러가지 조건을 종합하여 반영을 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으로 배포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 배포는 사람들이 읽을 수 있는 곳에, 관련 내용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은 내용인 콘텐츠가 있어야 그 문서의 링크를 타고 내 머니 사이트로 트래픽을 가져올 수가 있습니다.

구글은 한국의 플랫폼과 달리 처음 글을 작성한 웹페이지를 그냥 노출을 시켜주지 않습니다.

물론 최신글에서 검색을 할 수가 있지만, 이 최신글 역시 어느정도의 트래픽이 있지 않는 문서는 노출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발행하면, 일단 콘텐츠를 배포하고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읽도록 노력을 해야합니다.

바이럴 효과 + 브랜딩 구축이 가능

당연히 바이럴 효과가 주어지게 됩니다. 여러사람이 여러 키워드로 쓸 경우 노출이 수훨하면, 그러한 문서를 타고 들어온 트래픽은 나의 머니사이트 지수를 더욱 좋게 만들어 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잘된다는 것은 나의 브랜딩을 많은 사람들에게 인지를 시켜주기 때문에, 내 콘텐츠를 마음에 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나의 웹사이트 타이틀을 가지고 검색을 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 노출은 쉬지 않고 해주어야 합니다. 이 노출은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광고가 될 수가 있습니다. 방법적인 부분을 생각하지 마시고, 노출을 기준으로 생각하여 실행하시면 좋습니다.

처음 : 일반적 키워드 검색 > Tier 페이지 접속 > 머니사이트 이동 > 콘텐츠 마음에 듦 > 향후 검색시 머니사이트 타이틀로 검색하게 됨

사이트 포퍼먼스가 안좋아도 검색 순위 상승 시킬 수 있음

가장 대표적인 예가 아마존 , 넷플릭스 , 애플과 같은 대형 사이트를 보시면 좋습니다. 국내는 쿠팡 사이트를 보시면 좋습니다.

쿠팡을 예를 들겠습니다. 일단 쿠팡 사이트 경우 동적 콘텐츠 입니다. (동적 콘텐츠 내용을 링크로 확인 바랍니다.) SEO 적으로 페이지 스피드와 SEO가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쿠팡은 어떻게 2020년 매출을 확 개선 하였을까요?

획기적인 물류시스템?? 꾸준한 광고??? 획기적인 가격 할인??
NONO!!!
소비자들 눈에 쿠팡 상품을 보이게 노출을 시킨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노출의 한 부분으로 쿠팡 파트너스가 한 몫을 했고, 네이버 자동글쓰기 API는 서비스를 종료 하였습니다.

이건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쿠팡 파트너스가 네이버 자동 글쓰기 API 서비스를 종료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건 광고보다 검색을 하면 쿠팡 물건이 더 많이 노출이 되니깐, 네이버 입장에서 스마트 스토어에 타격이 오지 않았을까요??? 그것도 쇼핑 검색이 아닌 블로그 검색란을 도배해버렸으니깐요.

그럼 생각해보세요. 소비자들은 이러한 쿠팡 파트너스로 서비스를 사용해본 사람들이 쿠팡을 찾고 쿠팡에서 물건을 찾게 됩니다. 또한 상품의 리뷰나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을 때 검색을 이용하지만, 이 검색에 쿠팡 상품이 뜨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들은 보여지는 것을 믿고, 보여지는 것을 구매합니다.

그만큼 노출은 중요하고, 이러한 노출은 쿠팡 브랜드를 향상 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노출이 되어 사람들이 찾게된다면, SEO고 뭐고 다 의미 없어집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 처럼 여러 콘텐츠를 노출 시켜 내 사이트로 사람들이 몰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upa desk 콘텐츠 배포
쿠팡 데스크탑 페이지 스피드
cupa mobile
쿠팡 모바일 속도 (App 운영때문에 큰 의미는 없음)

그렇다면 제휴 마케팅과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이것은 URL 구조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 쿠팡 사이트 > 쿠팡 파트너스 URL > T1….T2….쿠팡 파트너스 URL 링크 > 소비자
  • 머니사이트 > 제휴사이트 URL (트래킹을 위한 새로운 URL ) > T1….T2…T3…URL 링크 > 소비자

위와 같은 구조로 되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URL을 쿠팡 사이트 상품 도메인으로 redirect 시키면 어쨌든 도메인에 백링크와 트래픽 영향을 받습니다.

하지만 제휴사이트의 경우 실적 Tracking을 해야하므로 Affilitat 만큼의 영향을 받지는 못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은 Tier 구조로 상품의 페이지를 만들어 배포를 하면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효과를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기술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결과치는 기술적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직은 AI로 문맥을 평가하여 이건 좋다 안좋다를 판단을 못하기 때문에, 기술적인 부분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가 있으며, 광고의 근본적인 힘인 바이럴 마케팅 또는 사람들 눈에 보여주기 라는 원칙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콘텐츠 배포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의 설득과 Need를 만들어주는 효과를 주고, 바이럴 효과, 브랜딩 구축의 큰 역활을 하기 때문에 사업 전략으로 중요한 요소 입니다.

이러한 부분을 질 좋은 콘텐츠와 기술적인 원리를 조금만 이해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웹문서 배포 | 바이럴 마케팅 | 효과좋은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생태계를 위한 링크쥬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