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많이 힘들죠. 경제는 항상 안좋았지만, 2023년 말부터 현금이 이렇게 안도는 경우는 코로나때를 제외하고 최악인듯 합니다. 자영업자들은 이런 시기에 거의 죽을 맛이죠.
거기다가 최근 SNS와 검색엔진 알고리즘들이 많이 변화하고 있죠. (사실 SNS는 알고리즘 변화라기 보다 사용자들이 많아지게되면 노출의 기회가 더욱 세분화되는 구조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록 노출 도달이 어려운 구조입니다.)
그래서 2024년 자영업자들이 저비용으로 홍보하기 좋은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자영업자가 재방문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재방문율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누구나 아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가장 어려운 방법이고 꾸준히 하기 힘든 방법이기도 하죠. 바로~
“손님들에게 웃으면서 밝은 분위기로 응대하기”
정말 어렵지만, 웃는 얼굴에 침뱉지 못한다고, 밝은 분위기의 사장님을 보면, 또 방문해주고싶고, 말 한번 더 건내고 싶어지는게 사람의 마음이 아닐까 합니다.
- SNS 분위기 관련 글
결국은 사장님의 분위기는 가게의 분위기를 바꿔주기때문에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그리고 많은 장사관련 프로그램을 살펴보시면요.
공통점이 바로 고객응대가 항상 웃으면서 응대를 한다는 것입니다.
위치플레이스 플랫폼을 활용하세요.
모든 플랫폼 중에 지역 기반으로 가장 최적화 되어있는 것이 바로 위치기반의 플랫폼입니다. 이런 플랫폼 종류들이 있는데, 대표적인 것이 바로…
- 네이버 플레이스
- 인스타그램 (위치)
이 2가지가 대표적입니다. 다른 위치플레이스 플랫폼이 있지만, 위 2가지는 사용률이 많은 플랫폼입니다. 사용율이 많다는것은 노출만 잘되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확율이 높은 것이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댓글 시스템이 잘되어있어, 사람들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댓글이 별 것 아닌것 같지만, 절대로 그렇게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광고로 댓글을 달 수도 있어 사람들이 안보는 것 같지만, 이제는 글을 보면 돈쓰고 쓴건지 정성으로 잘되는 마음에 쓴 글인지 금방 티 납니다.
최근에는 부정적 피드백 댓글을 가장 먼저 본다고 할 정도로 사용자들은 안보지 않고, 댓글 안에서 자기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찾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위치기반 + 댓글 리뷰가 정말 중요합니다.
결론
위 2가지 방법만 제대로 활용해도 저비용으로 엄청난 효과를 누릴수가 있습니다. 물론 맘카페와 같이 지역 기반의 마케팅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것을 어떻게 탄탄하게 쌓느냐가 적은 비용으로 꾸준한 매출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기본적인 것에 집중을 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더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의 버튼을 통해 댓글에 질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