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복잡하고 귀찮은 거 싫어해. 그래서 광고가 ‘쉽고 빠른 결정’을 도와주길 원하는 거지.
이 말은,
“사람들은 쉬운 것을 원하고, 광고가 그러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도와주길 원한다.” – 브루스 바튼 (Bruce Barton)
여기서 핵심은 “사용자들에게 명확한 이득과 효과”를 즉각적으로 보여주는 거야. 그러면 “이 광고가 내 문제를 쉽게 해결해주네?”라는 확신이 생겨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게 돼.
결국 사용자는 시간을 절약하고, 선택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들고, 광고주는 높은 전환율로 이득을 얻는 선순환이 만들어져.
쉽게 이해 가능한 정보 제공
사용자는 복잡한 정보를 싫어해.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하면, “이거면 되겠구나!” 하고 바로 결정을 내리게 돼.
즉각적 만족감
귀찮은 과정을 거치지 않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는 느낌을 주면, 사용자 입장에서는 ‘광고 보고 바로 해결됐다’는 만족감이 올라가.
시간과 노력 절감
직접 비교, 분석하는 수고를 덜 수 있으니, 사용자들은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얻고, 광고주는 효율적으로 구매나 상담 유도를 할 수 있어.
신뢰 형성
광고가 복잡한 문제를 간단히 풀어주면, “내가 원하는 걸 잘 파악해주는구나” 하고 신뢰도가 쌓여. 결국 재구매나 재방문 가능성이 커지고, 만족도가 높아지지.
광고가 결정 과정을 ‘쉽고 빠르게’ 해주는 내용이 들어간다면, 실질적인 성과 효율을 낼 수 있게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