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헬스 스타트업 실패 사례 – Call9

Call9은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헬스 스타트업이었습니다. 성장을 이루지 못한 창업자로 인하여 2019년 문을 닫게 만들었습니다. 미국의 마케팅 노력으로 실패한 스타트업 중 하나입니다.

Call9 사업 내용

  • 창립자 : 셀리나 테네브, 티모시 펙, 샤오송 무
  • 국가 : 미국
  • 산업 : health
  • 시작 : 2015년
  • 폐쇄 : 2019년
  • 직원 수 : 100-250
  • 펀딩 금액 : $10M-$50M

911에 전화를 걸고 응급실에서 당신이 죽을지 안 죽을지 모르는 몇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하는 대신, Call9은 다른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Call9은 환자의 문제에 대해 즉시 의사와 이야기하고 싶은 충동이 필요한 홈 케어 업계의 환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사업의 핵심은 각 환자에게 의료 장비와 iPad가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iPad를 사용하여 환자는 구급차를 부르거나 혼자 어딘가로 운전하는 대신 자신의 거실에서 의사에게 전화를 걸어 의료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Call9 실패 원인

회사의 핵심 가치 중 하나는 소위 “가치 관리 기반”에서 운영하는 것이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의사가 반드시 시간당 또는 상담하는 동안 정액 요금을 받는 것이 아니라 환자가 치료를 받은 후의 느낌에 따라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환자가 의사가 전혀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느끼면 돈을 덜 지불하거나 전혀 지불하지 않는 것을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것은 돈을 요구하는 직원을 상대할 때 문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미국은 의사와 환자 간의 이러한 종류의 관계를 다루는 데 매우 느리게 채택되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요인도 관련되었을 수 있습니다.

Call9은 환자 수송을 위해 Lyft와 계약을 체결했으며 브루클린에 위치한 기지에서 뉴욕주 알바니로 확장할 계획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응급의사 네트워크를 활용해 지역사회 준의료과를 운영하기도 했다.

즉, 그들은 큰 비전을 가지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너무 많은 돈으로 너무 빨리 확장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그들이 운영을 중단하기 직전까지 회사가 약간의 ‘스텔스 모드(일정 기간 비밀로 유지하며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는 신생 기업)’에 들어가고 있었습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서 초기 단계에 있고 재정 상황에 어려움을 겪었을 것입니다. 마케팅은 하지못하고 사업은 알려지지 않는 상황이었을 것입니다.

Call9은 의료 산업의 다양한 회사와 일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요양원의 기술에 전환하고 집중하는 것이 아이디어였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계획은 실패했습니다.

마지막 요점은 요즘 투자자들이 예전보다 인내심이 덜하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투자한 돈을 오히려 빨리 돌려받기를 원합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유명 투자자들로부터 500만 달러 투자를 받아 헤드라인을 장식하고 컨퍼런스와 VIP 칵테일 파티에 초대를 받았던 것과는 다릅니다.

이제 투자자들은 빠른 결과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배달할 수 없다면,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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