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을 베끼는 회사들로 인해 실패한 스타트업 사례 – Fab

Fab는 일상적인 디자인 영감에 중점을 둔 전자 상거래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회사들은 Fab의 플랫폼과 똑같은 복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플랫폼을 베끼는 회사들로 인해 문을 닫은 온라인 디자인 마켓플레이스 스타트업.

한때 Fab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이었습니다. 나중에 그것은 “기술 타이타닉”이라고 불릴 것입니다.

그러나 Fab.com이 정상에 있는 동안 스타트업 세계에서는 최고를 군림했습니다.

그런 다음 900달러의 가치 평가와 새로운 자금 조달 후 불과 몇 달 만에 CEO Jason Goldberg는 Fab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지 못해 배가 침몰하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Fab은 어떠한 사업을 하였나?

  • 창립자 : 브래드포드 셰인 셸해머, 디파 샤, 제이슨 골드버그, 니시스 샤, 수닐 케다르
  • 국가 : 미국
  • 산업 : 전자상거래
  • 시작 : 2009년
  • 폐쇄 : 2013년
  • 직원 수 : 500-1,000
  • 펀딩 금액 : > $50M

Fab는 데이트 사이트로 시작한 전자상거래 회사입니다. 2011년 6월 9일 사이트 소유자는 전적으로 판매 및 일일 디자인 영감에 집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회사는 매우 빠르게 성장하여 6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이라는 이정표를 달성할 수 있었던 Facebook의 기록을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가 “영감 벽”이라는 인터페이스에서 Fab.com에서 구매한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 Facebook과 유사한 소셜 개념을 도입했을 때 매출과 노출을 더욱 늘렸습니다.

Fab이 사업에 실패하고 폐업한 이유

초기 Fab의 사업 성공은 전 세계에 울려 퍼졌습니다.

그 결과 eBay, Amazon 등과 같이 해외에서 번창하는 미국 기업의 복제본을 출시하는 것으로 알려진 Samwer 형제를 포함하여 Fab 플랫폼의 동일한 복제본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제이슨 골드버그. 유럽 ​​지역에서 판매를 확보하기 위해 Fab의 CEO는 이 지역에서 세 개의 새로운 스타트업을 인수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기에 유럽으로 확장하려는 움직임은 궁극적으로 Fab에 6천만 달러에서 1억 달러 이상의 자본 비용을 초래했습니다.

전 Fab 직원은 회사가 미국에서 완전히 설립된 후 유럽으로 이전하기로 한 결정이 다음에 이루어져야한다고 말했습니다.

확장으로 인해 이사회 내부에서 심각한 자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또한 고객에게 느린 배송 속도를 해결하기 위해 Fab은 뉴저지에 자체 창고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처음에는 배송 시간이 16.5일에서 5.5일로 단축되어 성공적이었습니다.

이것은 Fab이 제품 재고를 기하급수적으로 늘릴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판매는 빠르게 증가했지만 회사가 즉시 깨닫지 못한 것은 재고를 확장하면 “개인적이고 친밀한 디자인 제공”으로 알려진 경쟁 우위를 잃게 된다는 것입니다.

회사는 사람들이 초기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몇 가지 초기 마케팅 캠페인에 너무 많은 자금을 집중시켰지만 그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고객 구매 패턴을 개발하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고객이 Amazon에서 더 저렴한 가격과 더 빠른 배송으로 동일한 제품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제품 재고를 확장하려는 계획은 역효과를 냈습니다. 결국 고객들은 Amazon의 더 나은 서비스로 인하여 Fab를 떠났습니다.

Post-Fab Goldberg는 가구 디자인 회사, 소셜 미디어 앱 및 “암호화폐 플랫폼”을 시작하기 위해 자금을 모으는 데 자신의 재능을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최신 프로젝트였던 Simple Token은 놀라울 정도로 소문이나 공개 정보가 부족하여 실패합니다.

2014년 중반 CEO Jason Goldberg는 Fab의 나머지 부분을 유망한 회사에 매각하는 것이 더 낫다고 결론지었습니다.

  1. 심각한 문제가 있으면, 이를 인정해야함
  2.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현실에 입각해야함
  3. 문제 해결에 집중해야함
  4. fab은 이러한 부분을 인지 못하여 2년동안 2억달러를 사용
  5. 2억달러를 사용하였지만 고객이 무엇을 사고 싶어하는지 정확히 알지 못했음
  6. 소매업은 상품에 집중해야함
  7. 어떠한 마케팅이나 기술적인 테크닉도 상품 서비스 질을 극복할 수 없음.
  8. 성공적인 소매 유통은 공급망과 운영을 성공적으로 결합시켜야 함
  9. 라이프스타일 판매 = 고객이 무엇을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깊이 있고 입증된 이해와 결합된 창의적 비전을 실행해야함
  10. 고객이 원하는 것이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지금 더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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