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서비스 질과 매출 사이에서 고민을 하고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매출이 우선이지!
서비스 질과 매출은 항상 따다닌다. 그렇기때문에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서비스 질이 좋아야 한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서 제3자 쿠키 사용금지를 하고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법을 지켜주려고 하였지만, 이를 폐지하였다.
구글은 AI를 이용한 광고, 클라우드 서비스에 더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다.
구글은 이를 멈추지 않을것이다. 그리고 소비자들의 정의를 지켜주는 것은 AI 전쟁에서 MS를 누르고 난 뒤에 정의를 따질 것이다.
현재는 당장 경쟁이 너무 심하고 지금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면 구글은 사라질 수가 있기때문에 전력을 다할 것이다.
특히 광고 시장에서 충분한 자금을 모을 것이다.
쿠키 폐지를 한 구글!!
그리고 이 소식을 접한 우리는 Adsense나 구글 Ads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쿠키를 활용한다면, 관련 광고가 더욱 잘 뜨기때문에 노출이 더더욱 잘될 수가 있다.
정의는 살짝 뒤로 넣어두자.
현재는 죽느냐 사느냐의 기로에 있다.
내가 살기 위해서는 모든것을 다 활용해야 한다.
그렇다보니 위와 같은 소식에 반응을 해줘야 할 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