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검색 결과 타이틀 링크에 OG 타이틀 메타 데이터 추가

Google은 검색 결과의 타이틀 링크를 결정할 때 OG 타이틀 메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했음.

이는 타이틀 링크를 결정하는 9번째 소스임.

OG 타이틀은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는 URL의 제목으로 자주 사용되며, 이제 Google 검색에서도 활용될 수 있음.

핵심은 Google이 다양한 소스를 통해 검색 결과의 타이틀 링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임.

어떤 이점이 생기는 것인가?

  1. 웹사이트 소유자가 OG 타이틀을 설정해두면, Google이 이를 타이틀 링크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짐.
  2. OG 타이틀은 주로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동일한 타이틀을 검색 결과에서도 사용할 경우 브랜딩 일관성이 유지될 것임. 이는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 홍보력을 높일것임임.
  3. OG 타이틀을 사용하여 다양한 제목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함.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각각 다른 제목을 사용해 어떤 제목이 더 효과적인지 비교할 수 있음.

내용 보기 : https://searchengineland.com/google-search-may-now-use-og-title-for-title-links-446023

OG title 이해를 위한 이미지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구독자 전용)"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컨설팅 비용보다 확실하게 저렴할 것이고, 신뢰를 위해 월구독을 선호합니다.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네이버 카페 질문카테고리 오픈했으니 거기에 문의해줘. (트위터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