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링크 전략 잘하면 구글 검색 엔진 순위 성장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정말정말 중요한 내부 링크 전략
특히 검색 엔진 순위 성장 목표로 한다면, 반드시 신경써야하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내부 링크 전략이 구글 검색 엔진 순위 성장에 왜 중요한지 공유 하겠습니다.
구글 노출 관련하여 이해가 먼저 필요
구글 노출 관련하여 왜 이해가 필요한가?
그 이유는 구글 검색은 모든 것을 공평하게 평가해서, 글을 노출합니다. 특정 블로그를 노출시켜주거사, 특정 사이트를 노출해주지 않습니다.
- DA PA가 높은 도메인을 노출 시켜주는 것이 아니고, DA PA가 높은 사이트는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점수가 올라간 것입니다. 이 개념을 이해를 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DA PA가 높은 도메인을 구매하여, 과거의 트래픽을 그대로 받으면서 새로운 글을 발행하면 유리하기 때문에 구매하여 사이트나 블로그를 만드는 것입니다.
가장 헷갈리시는 이유가 구글은 백지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하셔야 하는데, 특정 블로그가 잘 노출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리는 백지에서 초기 배포 , 트래픽 , SEO , 도메인 나이 이러한 것들을 종합 점수를 먹여 페이지 랭킹을 만드는데, 초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배포 그리고 트래픽 , SEO 입니다. 이중에서도 배포 트래픽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 합니다.
내부 링크 구조가 왜 중요한가
구글에서도 너무 중요하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내부링크는 나의 중요 페이지가 어떠한 페이지라는 것을 알려줍니다. 사이트맵 색인의 누락과 봇이 100% 다 색인을 하는 것이 아니므로, 내부링크를 잘 만들어, 페이지가 색인이 되었을 때 중요 페이지를 한번 더 색인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구글은 단순히 내부링크로 페이지의 중요성을 결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구글은 철저하게 사용자 기반으로 알고리즘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사용자의 트래픽 및 이탈율, 머무는 시간등을 종합적으로 볼 것입니다.
이는 SEO 측면으로 무엇인가를 하려고 하시면 안되고, 질 좋은 콘텐츠를 만드셔야 합니다.
질 좋은 콘텐츠는 사람들이 오래 머물고, 스스로 배포를 해줍니다.
내부 링크 어떻게 구글 검색 엔진 순위 영향을 주나
우리는 포스팅을 하고 나면, 초기 트래픽을 위해서, SNS나 카톡을 통해 여기저기 공유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트래픽이 초기 노출의 원동력이 됩니다.
하지만 포스팅한 페이지에 내부링크가 잘 구조가 짜여 있다면, 사람들은 글을 읽고 다른 페이지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물론 콘텐츠가 좋아야합니다.)
이렇게 넘어가면 몇가지 좋은 영향을 받습니다.
- 새로운 페이지의 트래픽이 내부 링크를 통해 내 페이지에 계속 머물게 됨.
- 이탈율 개선
- 세션수 페이지뷰 증가
-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페이지는 검색 순위에 영향을 받음
내부 링크 어떻게 구조를 짜야하나
가장 어려운 부분이네요.
왜 어렵냐면, 글 성향 그리고 키워드 그리고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할 것이냐에 따라 틀려집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내부 링크는 제가 쓴 글에도 있습니다.
예제 1.
예제 2.
애드센스 클릭을 유도하기 위해 우리는 글을 쓰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라는 문구를 남기기도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관계가 있는 글의 페이지 제목과 URL을 붙여주면 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적용 안했을 때 이탈율
내부링크 넣었을 때 이탈율
가끔 내부 링크를 어떻게 하냐고 물으시면,
제가 당혹 스럽습니다. 그냥 내 페이지에 내가 보내려고 하는 페이지의 URL을 붙이면 된다고 이야기를 하는데, 다른 방법이 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보십니다. 단순하게 내 페이지의 URL을 붙이면 됩니다. 다른거 없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오늘부터 try 해보세요.
티스토리 내부 링크 적용 방법
tip: 티스토리는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내부 링크를 쉽게 다실 수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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