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하시기 전에 보시면 도움이 되는 영상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라이프코드에서 사업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가지고 문제점,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 별로 하나씩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창업하시기 전에 보면 도움이 되는 영상
내용은 간단합니다.
문제해결을 하는데 있어서 “나”를 대입하는 것이 가장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케팅, 아이템과 같이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핵심이 되는 것은 “나”라고 이야기를 하는데요.
마케팅을 할 때는 “나”랑 비슷한 사람들이 얼마나 모여있는가?를 찾을 때 쉽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을 찾는것은 쉽지 않기때문에 “나”와 비슷한 유형을 첫번째 타겟으로 하여 그 사람들을 공략하는 것을 말하는 듯 합니다.
사람들은 “키워드”나 실시간 트렌드를 이용하여 사람들의 관심사를 찾고, 그에 맞춰서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쉽지 않죠.
그래서 나에게 집중하여 범위를 좁히고, 나와 비슷한 사람들을 위주로 시작하게되면, 문제점을 나를 중심으로 보기때문에 방향성과 기준이 명확하게 보이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신기술을 공부하는 것 역시 “나” 또는 내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느냐를 보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 시장이 좁다고 고민할 필요가 없는 것이, 지금은 시장이 작아도, 시대는 반드시 바뀌기때문에 그때를 기다리면서 해야한다는 것.
-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