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에게 많은 노출을 하기 위해 채널 어떻게 선택하는게 좋을까? 너무나도 간단하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 채널을 선택하고 그 곳에서 노출이 되면된다.
그래서 광고도 아무데서나 하는것이 아니다.
채널 플랫폼에 사람이 얼마나 사용을 하는지가 중요하다.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곳에서 광고를 하게되면 그만큰 효력도 크다.
그렇다면, 어떻게 채널을 정할 것인가?
마음 같아서는 그냥 모든 채널을 다하는 것이 좋겠지만~
집중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채널 2개~3개이상은 운영을 하지 않는것을 추천한다.
물론 채널이 많을수록 잘될 수 있지만, 잘되고 난 다음에 매일 노예처럼 그 채널 관리하다가 지쳐 쓰러지게 된다.
(물론 직원을 쓰면 되기는 하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시스템화를 잘해야한다.)
그렇다면 어떠한 채널을 선택하는것이 좋을까?
사람들에게 많은 노출을 하기 위해 채널 어떻게 선택하는게 좋을까?
아래의 자료는 판다랭크에서 자료를 가져온 것이다. 간다하게 채널의 가치를 평가할 수 있기때문에 보기 좋아서 가져와봤다.
이를 구독자가 아니라 진짜 영향력 (영향을 주는 사람들 수)를 채널 가치를 나누게 되면 아래와 같습니다.
진짜 영향력 | 채널 가치 | 영향력 1인 가치 |
---|---|---|
26,070,000 | 90,200,000,000 | ₩3,459.92 |
81,540,000 | 56,500,000,000 | ₩692.91 |
84,240,000 | 44,200,000,000 | ₩524.69 |
40,590,000 | 35,700,000,000 | ₩879.53 |
진짜 영향력 | 채널 가치 | 영향력 1인 가치 |
---|---|---|
2,800,000 | 7,320,000,000 | ₩2,614.29 |
1,880,000 | 6,430,000,000 | ₩3,420.21 |
689,000 | 6,000,000,000 | ₩8,708.27 |
1,870,000 | 5,610,000,000 | ₩3,000.00 |
진짜 영향력 | 채널 가치 | 영향력 1인 가치 |
---|---|---|
766,000 | 7,200,000,000 | ₩9,399.48 |
488,000 | 5,040,000,000 | ₩10,327.87 |
506,000 | 4,500,000,000 | ₩8,893.28 |
785,000 | 3,940,000,000 | ₩5,019.11 |
위는 채널의 가치를 간단하게 알아보기 위한 자료다.
더 자세한 자료를 통해 채널의 가치를 알아낼 수 있겠지만 가치 평가를 위한 평균점을 만들기 위함이 목적이라 여기까지만 해도 될듯 하다.
위 영향력 1인당 채널 가치를 나누어보았을 때, 돈이 되는 가치는 확실하게 웹문서가 가치가 된다.
그리고 노출을 위한 것은 인스타그램이 확실히 노출에 훨씬 유리하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 가치를 나눈것이고, 어떠한 주제냐, 어떠한 콘텐츠 방식이냐에 따라 가치는 변화가 있을 수 있을것이다.
하지만 처음 시작한다면, 위에 가치를 보고 노출 구간과 돈을 만들 구간을 분류해서 운영하기에 좋은 데이터가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