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 효과적인 페이지 작성 법

SEO | 내부링크 구조 활용 한
효과적인 페이지 작성 법

SEO | 백링크 구조를 어느 정도 이해하셨다면,
백링크를 활용한다고 하였을 때, 너무 작업이 많다라고 생각을 하실 겁니다.
그래서내부 Link 구조 활용 하여 효과적인 페이지 작성 법 으로 글 작성을 하신다면,
백링크 분산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쇼핑몰을 예를 들어 설명 드리겠습니다. 
(쇼핑몰이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링크 구조가 중점이니 머니사이트 종류에 대해서는 잠시 잊도록 하겠습니다.)

판매하려는 공통 키워드 찾기

예를 들어 쇼핑몰을 운영한다고 하였을 때,
내가 판매하는 것이 ‘나이키 운동화‘ 라고 하였을때,
키워드는 당연히 ‘나이키 운동화’가 될 것입니다.
이 키워드를 상세히 파고 들어가면 ‘나이키 운동화 모델’로 세분화가 될 수 있겠죠??
그러면 일반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께서는 쇼핑몰 상세 페이지를 잘만드시고,
쇼핑몰 메인 도메인을 키우려고 하시거나 하나의 상품을 위해 광고 비용을 집중 투자 하실 겁니다.

그래서 이러한 비용 투자를 최소화 하면서 판매하려는 다른 페이지 링크를 인덱싱하기 위하여,
내부 링크를 잘 작성해야합니다.

SEO에 맞는 효과적인 페이지 작성 방법

예제로 작성하였습니다. 글이 너무 저질 스럽다고 뭐라고 하지 말아주세요. ㅠㅜ

제목 및 시작 글 작성 예제

seo

위 글을 보면 제목에 ” 가성비 좋은 나이키 운동화 Best 10″ 이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소제목 H2 를 활용하여 제목의 롱테일 키워드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첫번째 단락 끝에 롱테일 키워드를 하나 더 넣었습니다.

보통 구글 SEO를 신경쓴다면,
제목, 소제목, 첫단락에 키워드가 들어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는 Bot이 어떠한 문구를 잘 읽는지에 대한 내용이 오픈이 안되어 있어,
구글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본문 작성 예제 (내부 URL 삽입)

위에 보시면 소제목 H3를 사용하여 새로운 상품에 대한 키워드를 써주시고,
중간에 소제목에 들어간 키워드에 하이퍼링크 (앵커텍스트)를 삽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나 네이버를 활용 시 썸네일 이미지를 활용하시면,
코드내에 링크가 있어 그 역시 백링크를 가져가게 됩니다.

대신 이 중간에 들어가야 할 링크는 같은 도메인으로 작성한 다른 페이지 입니다.

예를 들어.

‘ http://myurl.com/베스트나이키운동화 ‘ 가 메인 페이지라면,
링크에 들어가야할 페이지는 ‘ http://myurl.com/나이키코르테즈72 를 넣어줘야 합니다.

이러한 링크를 넣는 이유는

  • 크롤봇들이 내 페이지의 링크를 Index 시키기 위함
  • Referral traffic 발생 시 검색 순위에 영향을 줌
  • 메인 페이지 백링크 작업에 집중

과 같은 여러가지 좋은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향후에 내부의 URL들이 검색 순위권 안에 들어오게 된다면,
백링크 작업을 집중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혹시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페이지 메뉴바나 사이드바에 이러한 부분을 가리키는 리스트들
역시 같은 internal link 인데 꼭 넣어야 하나요???

검색봇들은 메뉴바의 고정되어진 internal link를 분석하여
얼마든지 크롤링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

그렇기 때문에 <body> 안에 중요 키워드+하이퍼링크 (앵커텍스트)를 넣어주고, 
고객들을 유도하게 된다면, 굉장히 좋은 영향을 가져가게 됩니다.

또한 구글에서는 상위 문단에 있는 링크를 크롤봇들이 가장 먼저 들어가고,
좋은 백링크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참고 자료 : 내부 링크 [ Internal link ] 중요성 

위와 같이 페이지를 집중하게 되면 하나의 페이지에 백링크를 부여할 경우,
내부의 페이지 link들 역시 영향을 받을 수 가 있어,
분산되어진 link를 한 곳에 집중 시킬수가 있습니다.

백링크 작업 할때 집중할 페이지가 명확하게 보이시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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