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에 적합한 아웃바운드 링크의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Google의 John Mueller는 SEO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다른 사이트로 아웃바운드 링크를 추가하는 일반적인 전략을 반박하며, 중요한 것은 링크의 수가 아니라 콘텐츠의 질과 독자에게 가치 있는지 여부라고 강조했다.

결국에는 사람들은 완전히 잘못 알고 있는것이 링크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그 링크에 반응하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 Mueller는 특정 수의 아웃바운드 링크가 SEO에 유익하다는 관행을 무효화하지 않았지만, 그것이 반드시 효과적이지는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 아웃바운드 링크는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나 출처를 제공하는 맥락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 콘텐츠는 검색 엔진보다는 독자를 위해 작성되어야 하며, 링크의 수보다는 맥락과 독자의 요구에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에 적합한 아웃바운드 링크의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맥락과 독자의 요구에 맞는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한 내용 : Google, SEO를 위한 아웃바운드 링크에 대한 허위 정보 폭로

구글, 네이버에서 "이끼, itgit"을 찾고 SEO 관련 자료를 검색창으로 찾으세요. 왠만한 자료는 다 모았습니다.

사이트맵으로 글 찾기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구독자 전용)"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컨설팅 비용보다 확실하게 저렴할 것이고, 신뢰를 위해 월구독을 선호합니다.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트위터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