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의 John Mueller는 SEO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다른 사이트로 아웃바운드 링크를 추가하는 일반적인 전략을 반박하며, 중요한 것은 링크의 수가 아니라 콘텐츠의 질과 독자에게 가치 있는지 여부라고 강조했다.
결국에는 사람들은 완전히 잘못 알고 있는것이 링크의 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이 그 링크에 반응하는지가 중요한 것이다.
- Mueller는 특정 수의 아웃바운드 링크가 SEO에 유익하다는 관행을 무효화하지 않았지만, 그것이 반드시 효과적이지는 않다고 언급했습니다.
- 아웃바운드 링크는 독자에게 유용한 정보나 출처를 제공하는 맥락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 콘텐츠는 검색 엔진보다는 독자를 위해 작성되어야 하며, 링크의 수보다는 맥락과 독자의 요구에 맞는 것이 중요합니다.
SEO에 적합한 아웃바운드 링크의 양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콘텐츠의 맥락과 독자의 요구에 맞는 링크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