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마케팅, 브랜딩 방법이 완전히 변했다고 봐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있어서 프리미엄 콘텐츠 “제이키의 링크쥬스“에 취향,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하였고, 이런 개인화된 감성은 SNS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이때 엄청나게 고민이 되었고, 헷갈렸는데요.
이제는 명확하게 구분을 하고 무엇을 해야할지 알듯 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화하여 구조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 예전처럼 키워드 데이터로 소비자를 판단할 수 없기에 키워드보다는 취향을 중심으로 사람을 모아야합니다.
- 그렇다보니 SNS의 역활이 커졌습니다.
- 그렇지않아도 검색순위 역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먼저 브랜딩이 되어야 검색 순위에 오를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관련 내용 보기)
이에 대해서 아래 유튜브 북토크에서 아주 자알~풀어서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보시면 마케팅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변화한 마케팅, 브랜딩 방법을 잘 설명한 영상
SEO 관련 정보와 IT 정보를 AI 챗봇 또는 검색창(링크쥬스 블로그)을 통해 빠르게 검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