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변화한 마케팅, 브랜딩 방법

이제는 마케팅, 브랜딩 방법이 완전히 변했다고 봐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있어서 프리미엄 콘텐츠 “제이키의 링크쥬스“에 취향, 분위기가 중요하다고 하였고, 이런 개인화된 감성은 SNS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습니다.

이때 엄청나게 고민이 되었고, 헷갈렸는데요.

이제는 명확하게 구분을 하고 무엇을 해야할지 알듯 합니다.

  1. 가장 중요한 것은 단순화하여 구조화 하는것이 좋습니다.
  2. 예전처럼 키워드 데이터로 소비자를 판단할 수 없기에 키워드보다는 취향을 중심으로 사람을 모아야합니다.
  3. 그렇다보니 SNS의 역활이 커졌습니다.
  4. 그렇지않아도 검색순위 역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먼저 브랜딩이 되어야 검색 순위에 오를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관련 내용 보기)

이에 대해서 아래 유튜브 북토크에서 아주 자알~풀어서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보시면 마케팅에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변화한 마케팅, 브랜딩 방법을 잘 설명한 영상

SEO 관련 정보와 IT 정보를 AI 챗봇 또는 검색창(링크쥬스 블로그)을 통해 빠르게 검색하세요.

구글, 네이버에서 "이끼, itgit"을 찾고 SEO 관련 자료를 검색창으로 찾으세요. 왠만한 자료는 다 모았습니다.

사이트맵으로 글 찾기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구독자 전용)"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컨설팅 비용보다 확실하게 저렴할 것이고, 신뢰를 위해 월구독을 선호합니다.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트위터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