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하신 분들, 안되는 마케팅 방법 좀 하지마.

이제 이 블로그에는 솔직한 내용을 위주로 글을 쓰려고 한다. 창업 하신 분들, 안되는 마케팅 방법 좀 쓰지마.

이것은 돈 낭비 시간 낭비야. 돈과 시간을 버리는데 너무 에너지를 집중하지마.

내가 문의를 많이 받는 것 중에 가장 많은 것이 바로 백링크인데, 아마도 예전에 썼던 글들때문에 지금까지 문의가 오는 것이다.

문제가 시간이 지나면서 상황이 완전히 변했기에 이것을 일일이 설명하는데 너무 시간이 걸리더라. 그래서 아래에 정리를 해본다.

이렇게 설명을 해도 사람들은 이해를 못한다.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 사용자들이 내 사이트로 방문을 하는데 가장 사용을 많이 했던 것이 검색 엔진이었고,
  • 검색엔진에서 사람들이 내 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하게하려면 검색 순위를 올리면 되었습니다.

그런데 현재는

  • 검색 엔진 순위를 올려도 구글은 AI가 최상단이고
  • 구글의 알고리즘이 강화되면서 상위 노출은 굉장한 노력이 필요하다.
  • 네이버의 경우에도 상단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가 되거나,
  • 네이버 자체 친화적인 플랫폼을 사용해야해.
  • 그리고 네이버 역시 상업적 콘텐츠가 점점 노출이 어려워지고 있어.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해야할까?

효과도 없는 백링크, 글자수 이런 의미 없는거에 신경쓰면서 콘텐츠를 만들고, 트래픽이 들어오기를 바래야할까?

이제는 기술적으로 너무나도 발전이 되었다보니 통하지 않는 SEO나 백링크에 돈과 시간을 쓰지말고, 트래픽 본질에 신경을 써야한다.

온라인에서 트래픽이 생기는 본질적 이유는 그 사이트나 페이지에 클릭하고 싶어하는 요소가 있기때문이다.

이 요소는 대체적으로

  1. 소비자나 콘텐츠 사용자들이 제목을 보고 흥미를 느꼈거나.
  2. 자신들이 찾던 내용이었을 때.
  3. 다른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내용

보통 이 3가지가 가장 큰 요소가 아닐까하다.

필자도 사람이기에 쉽게 돈 벌수 있는 방법이 좋다. 하지만 경쟁이 심화될 수록 쉽게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특히 기술적인 시장에서 경쟁이 심화되면 이런 방법은 더욱 찾기 힘들다고 생각해야 한다.

마케팅적인 지식보다는 기술적 지식으로 하는 말이다.

검색 순위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이용해 기술적 알고리즘으로 상대평가를 하는것이기에 기술로 봐야한다.

주관적 논리로 보기보다는 기술적 논리로 판단을 하길 바란다.

창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창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빠르게 성장하고 싶어서 빠른 방법들을 선택하시는데,

효과가 확실한 빠른 방법은 가격이 절대 싸지 않고,

쉽게 오픈되지도 않아.

특히 경쟁이 치열한 곳은 너도나도 쓰기때문에 효과는 거의 없다고 봐야한다.

창업을 해서 빠르게 성장하려고 하는 것보다는

  1. 브랜딩
  2. 내 팬을 꾸준히 모으고
  3. 노출을 가급적 많이 시켜야해 (무엇을 하는지에 대해서)

위 3가지가 초기 창업을 할 때 정말 중요한 요소야.

그러다 시기가 맞고, 사람들의 관심도가 높아지면 반드시 기회는 올것이다.

이렇게해도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면,

링크쥬스 채팅을 통해 질의해주길 바래.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구독자 전용)"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컨설팅 비용보다 확실하게 저렴할 것이고, 신뢰를 위해 월구독을 선호합니다.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네이버 카페 질문카테고리 오픈했으니 거기에 문의해줘. (트위터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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