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주제 분류로 전문성과 권위성을 보여주는 방법

구글에서 순위가 높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전문성과 권위성을 바탕으로 작성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러한 콘텐츠 주제를 분류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이 바로 제목 tag입니다.

페이지의 텍스트에 있어서 제목은 페이지의 이 부분이 이 주제에 관한 것임을 알려주는 매우 강력한 신호입니다.

H1 태그, H2 태그, H5 등 무엇에 넣든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오히려 당신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이러한 일반적인 신호는 페이지의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구글은 주요 콘텐츠를 식별하기 위해 웹페이지의 바닥글, 헤더, 사이드바를 분리하고 콘텐츠의 개요를 분석합니다. HTML의 콘텐츠 구조를 읽고 전체 콘텐츠에 대해 자연어 처리를 하여 주제에 대해서 분석을 한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주제 분류하는 방법

주제 분류의 중요성: 주제 분류는 공유된 특성에 기반하여 사물을 분류, 조직화, 명명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과학에서 사용되지만, 주제를 분류하는 데에도 효과적인 SEO 개념으로 사용됩니다.

Google의 주제 식별 방법: Google은 웹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식별하고, 내용의 개요를 사용하여 웹 페이지의 주제를 파악합니다. 이는 ‘Centerpiece Annotation‘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주제 분류 구축 방법: 딥러닝, 신경망, RankBrain과 같은 기술을 통해 Google은 키워드에서 벗어나 콘텐츠의 주제를 이해하는 방향으로 발전했습니다. 각 검색 쿼리와 웹 페이지는 주제에 속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를 조직화할 수 있습니다.

정확성 대 포괄성: Google은 검색 쿼리를 키워드와 일치시키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답변과 일치시킵니다. 이 답변은 항상 주제와 하위 주제에 관한 것입니다. 따라서, 콘텐츠를 만들 때 정확성에 중점을 두고,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쉽게 이야기를 하자면, 콘텐츠 순위를 매기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실제 주제가 정보에 관한 것인지, 아니면 서비스 설명을 위한 상담에 관한 것인지에 대해 키워드의 연관성을 이용하여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연관이 없는 내용을 콘텐츠에 담지말고, 관련된 내용만 콘텐츠에 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의 양은 이제 중요하지 않습니다.)

관련된 내용을 자세히 보고 싶다면, ‘https://www.searchenginejournal.com/seo-and-the-taxonomy-of-topics/505603/‘를 클릭하시면 위 내용 관련하여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신뢰성과 권위성을 높이는 자세한 방법이 알고싶다면, 아래의 버튼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문의해주세요. (인스타그램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유선으로도 가능합니다.)

  • 이 블로그의 목적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 반드시 최신 정보를 보세요. 기술이라는것은 몇개월만 지나도 안먹힐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SEO 최적화된 사이트 구조 설정을 원하신다면, 아래 문의 톡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워드프레스일 경우에는 직접 설정이 가능하고, 제로보드나 그누보드일 경우에는 협의가 필요합니다. 아래 "제이키 문의 톡"으로 상담 요청해주세요.

소통창URL
제이키 문의 톡http://pf.kakao.com/_xgcqxjs/chat
쓰레드https://www.threads.net/@jaykee_lj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jaykee_lj/
제이키 서비스 소개https://itgit.co.kr/2025servicejaykee/
SW 문의 톡http://pf.kakao.com/_xfERnG/chat
IT 문의 톡http://pf.kakao.com/_ClHxjG/chat

최신글

위 글은 Jaykee 본인의 생각과 AI로 정리된 글이 짬뽕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위 글을 쓴 이유는 본질과 관련 내용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 틈새를 파고들어 나에게 유리한 기회를 맞이하기위한 글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세상은 그만큼 복잡해지고, 세밀해졌습니다. 자동화로 생각이라는 것을 점점 하기 싫어지는 세상입니다.

그만큼 현재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이 왜, 어떻게, 무엇을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고 "실행"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나에게 다가오지 않을것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