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검색 결과의 타이틀 링크를 결정할 때 OG 타이틀 메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했음.
이는 타이틀 링크를 결정하는 9번째 소스임.
OG 타이틀은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는 URL의 제목으로 자주 사용되며, 이제 Google 검색에서도 활용될 수 있음.
핵심은 Google이 다양한 소스를 통해 검색 결과의 타이틀 링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임.
어떤 이점이 생기는 것인가?
- 웹사이트 소유자가 OG 타이틀을 설정해두면, Google이 이를 타이틀 링크로 사용할 가능성이 높아짐.
- OG 타이틀은 주로 소셜 미디어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동일한 타이틀을 검색 결과에서도 사용할 경우 브랜딩 일관성이 유지될 것임. 이는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 홍보력을 높일것임임.
- OG 타이틀을 사용하여 다양한 제목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함. 예를 들어, 소셜 미디어와 검색 엔진에서 각각 다른 제목을 사용해 어떤 제목이 더 효과적인지 비교할 수 있음.
내용 보기 : https://searchengineland.com/google-search-may-now-use-og-title-for-title-links-446023
OG title 이해를 위한 이미지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문의해주세요. (인스타그램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유선으로도 가능합니다.)
- 이 블로그의 목적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는 것입니다.
- 반드시 최신 정보를 보세요. 기술이라는것은 몇개월만 지나도 안먹힐 수 있습니다. 그만큼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SEO 최적화된 사이트 구조 설정을 원하신다면, 아래 문의 톡을 넣어주세요. 참고로 워드프레스일 경우에는 직접 설정이 가능하고, 제로보드나 그누보드일 경우에는 협의가 필요합니다. 아래 "제이키 문의 톡"으로 상담 요청해주세요.
최신글
위 글은 Jaykee 본인의 생각과 AI로 정리된 글이 짬뽕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위 글을 쓴 이유는 본질과 관련 내용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 틈새를 파고들어 나에게 유리한 기회를 맞이하기위한 글이라고 생각해주세요.
세상은 그만큼 복잡해지고, 세밀해졌습니다. 자동화로 생각이라는 것을 점점 하기 싫어지는 세상입니다.
그만큼 현재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이 왜, 어떻게, 무엇을 변화시키는지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고 "실행"하지 않는다면 기회는 나에게 다가오지 않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