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할 때 검색엔진 노출이 되는 워크플로우를 이렇게 생각하면 좋을듯 싶습니다.
구글에서 가이드한 것은 아니지만, 이런저런 TEST를 하였을 때 이런 원리로 노출이 됩니다.
1. 외부 트래픽으로 사용자 데이터 검증 (백링크 또는 SNS)
2. 시간이 지나면서 사이트명으로 검색 여부
3. 전체 트래픽에서 3% 비중으로 사이트명을 찾고, 외부 채널에서 꾸준하게 트래픽 발생하면 관련 키워드 노출
4. 단, 사이트 주제와 키워드가 매칭이 되면 더 빠르게 노출
위와 같이 처음 시작할 때 검색엔진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외부트래픽이 필요하고, 이 트래픽을 통해 들어오는 사용자 데이터가 좋게 나와야합니다.
그리고 EEAT에 맞는 문서를 만들어야하는데, 이미 구글은 AI의 LLM 기술이 있기에 문단별로 주제 내용과 맥락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비슷한 주제와 내용이 있으면 검색엔진에서 경쟁에서 밀리는 사이트는 노출을 안시킵니다.
(나중에 글을 쓰겠지만겠지만 티스토리가 서브 도메인으로 사용하는 곳이기때문에 중복 콘텐츠로 인해 노출이 안되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노출이 되기 위해서 핵심은
백링크에 맞추지 말고, 트래픽이 들어오면서 구글 검색에 노출이 되는 SNS 유튜브 외부링크를 이용해야하고, 무엇보다 사용자들이 읽어줘야합니다. (실제 반응을 보니깐요.)
그리고 이 사람들이 늘어나면 내 사이트를 사이트명으로 찾아와줘야합니다.
이 2가지가 되주면 도메인 점수가 성장하면서 노출이 더더욱 잘되기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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