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알고는 있지만 실행하지 않는 8가지 방법

온라인 마케팅 관련하여 많이 들어봐서 알고는 있지만 실행하지 않는 먹히는 방법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먹히는데 실행하지 않아서 효과를 못보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온라인은 짧은 시간동안 엄청난 발전을 해왔고, 코로나 이후에는 매년 엄청난 경쟁이 생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마케팅 관련해서는 내용이나 사람들의 관심을 받기 위한 문구는 변할 수는 있어도, 방법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방법을 공유해보겠습니다.

1. SNS 유료 광고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인스타그램과 다른 소셜 미디어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은 비용 효율적입니다. 중요한 것은 인구 통계, 관심사, 지리적 위치에 따라 소비자들의 맞춤 설정하는 것입니다.

내 콘텐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눈에 띄게하여 클릭율을 높이게 하는 것은 굉장히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Roas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료 광고는 내 콘텐츠나 광고에 대해 못보고 지나칠 수 있는 사람들에게 노출 시킬 수 있는 굉장히 효과 좋은 방법입니다.

2. 80/20 규칙 (떠오르는 온라인 마케팅)

소셜 미디어 상호작용의 80%를 고객 및 다른 브랜드와의 교류에 집중하고, 나머지 20%는 비즈니스 홍보에 사용.

이 말이 이해가 안되실 수 있으시겠지만, 10개의 feed를 올렸다면, 8개는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홍보가 아닌 정보 또는 흥미유발 feed를 올리고, 2개는 홍보용으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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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SNS 뿐만 아니라 네이버 블로그를 성장 시킬때도 이러한 비율로 8개는 링크 없이 정보나 흥미 유발을 위한 블로그 글을 올리고, 2개는 홍보성 글을 올리면 저품이 될 확율이 떨어지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3. 숏폼 마케팅

숏폼 콘텐츠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보다 더 매력적이며, 사람들의 흥미를 더욱 유발시키기 때문에 관심을 쉽게 가집니다.

또한 숏폼은 현재 SNS 회사나 유튜브 등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콘텐츠 생성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콘텐츠 생성과 소비를 위한 사람들이 점점 늘어날 것입니다. 사람이 있다는 것은 노출의 기회가 있기때문에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팔로워 수만을 기준으로 인플루언서를 선택하지 말고, 인플루언서와 팬들의 참여도와 브랜드와의 일치도를 고려해야 합니다.

최근 팔로워 기준으로 광고를 주면 전환이 떨어진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하지만 팬들의 참여도가 높은 인플루언서는 엄청난 마케팅 효과를 줍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온라인 마케팅 미래를 본다면, 발전하면 발전했지 온라인이 유지되는 기간동안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사용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요소 (CTA)

CTA(Call to Action)는 명확하고 간결하며 전략적으로 배치되어야 합니다. 같은 페이지에 여러 개의 CTA를 사용하면 안됩니다.

마케팅 담당자는 CTA를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하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은 GA4를 사용하여 트래픽 반응도를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데이터가 별로 좋지 않다면, CTA를 개선할 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변화를 줘야합니다.

6. 무료 제공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무료 제품은 메일 주소 확보와 브랜드를 구축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 가이드나 튜토리얼 비디오 등으로 시작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은 “무료”라는 키워드에 반드시 반응을 할 것입니다. 이런 방법은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지 않기때문에 효력이 항상 좋았습니다.

7. 블로깅

로고나 색상보다는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취야합니다. 사람은 스토리를 통해 감정적이 되면서 공감을 하게 됩니다. 또한 이런 공감대는 구매 결정을 이끌어내는데 굉장히 좋은 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블로깅을 하여 스토리텔링을 해야합니다.

대부분의 구매는 객관적 사고 판단보다는 감정적으로 구매를 하게 되어있습니다. 구매를 할 때 어떠한 감정을 불러일으켜주느냐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8. 일관성 유지

브랜딩, 서비스는 일관성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브랜드는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관성을 유지하면서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소비자들이 내 서비스나 제품을 선택할 때 일정 수준의 품질과 서비스를 기대감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위 방법은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방법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실행하지 않는 방법들이죠.

아지만 위 8가지는 마케팅을 한다면 적재적소에 반드시 사용을 해야하는 기본중에 기본 방법이기입니다. 당장 효과가 없을 수는 있겠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효과를 발휘할테니 포기하지 마시고,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에 집중하시면서 사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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