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배포 서비스 업데이트 안내 및 사용법_2021년 2월

P2P 콘텐츠 배포 서비스 업데이트 안내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링크쥬스 콘텐츠 배포 서비스 업데이트 완료가 되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사용법을 조금 더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가 있어,
내용 공유 드립니다.

업데이트 내용

  • 마감 후 Project 포스트 수를 늘려 재사용 가능하게 함.
  • 블로그 정보 수정 : 포스트 수, P2P 수, 남은 수 수정

업데이트 후 사용법

마감 기능을 왜 다시 살렸나요?

  1. Project (P2P 리스트 중 의뢰글)를 사용 시 여러 블로거가 나의 콘텐츠를 배포해줄 때, 가장 피해야하는 부분이 중복 부분입니다. IP는 중복이 될 수 있지만, 블로그 ID는 중복이 되지 않게 하였습니 다. 또한 Project에 한번 등록한 블로그 ID는 재등록이 불가능합니다.
  2. 처음 작성한 글은 배포를 최소화로 해주세요.
    • 처음 글이 작성이 되고, 배포가 갑자기 늘어나면 누구나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 배포의 확율적으로 늘려 몇개의 클릭을 얻는 것이 좋지만, 이는 Spam입니다.
    • 콘텐츠의 질을 좋게하여 사람들에게 콘텐츠를 알리고 링크를 클릭하게 만드세요.
  3. 트래픽이 늘어나기 시작하면 배포의 양을 늘려주세요.
    • 시작은 조금씩 배포하시다가, 애널리틱스나 분석도구를 사용하여, 트래픽 양이 늘어나게 되면, 그때부터 서서비 배포양을 늘려주세요. (그래도 한번에 몇십개씩은 피해주세요)
  4. 백링크 수를 줄여주세요.
    • 지금까지 백링크 수를 늘린 것은 확율 게임과 같았습니다.
    • 하지만 백링크 수가 늘어난다고, 순위가 오르는 것이 아닙니다. 반드시 트래픽이 들어와줘야 합니다. 이는 Content의 질이 중요합니다.
    • 하나의 페이지에서 백링크의 수, 이탈수, 클릭수등 여러가지 조합을 하여 순위를 먹이므로, 백링크 양이 중요한 것이 절대 아닙니다.
  5. 검색엔진의 SERP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R(A) = (1-d) + d (PR(T1)/C(T1) + … + PR(Tn)/C(Tn))

구글 PageRank 알고리즘 초기 논문 자료 (1998년)
  • PR = Page Rank
  • PR(A) = A라는 웹사이트
  • T1, T2 , Tn…. = 다른 외부 페이지
  • PR(T1) = T1은 외부 페이지 랭크
  • D (Damping Factor) = 어떤 마구잡이로 웹서핑을 하는 사람이 그 페이지에 만족을 못하고 다른 페이지로 가는 링크를 클릭할 확률
  • C(T1) = T1이라는 페이지 안에 총 링크의 개수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과거의 알고리즘에서 계속 덮어씌우는 방식입니다.
(새로 만들게 되면 모든것이 초기화 되므로 업데이트 될 때마다, 추가 추가 추가….이렇게 된다고 생각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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