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마케팅 ‘ 채널은 오프라인 영업 같은 역할 | 처음 사용자 혼자 온라인 마케팅 채널 만들기

오프라인 영업 역할을 하는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알아야 합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영업 활동의 중요성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영업 활동을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프라인 영업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온라인 마케팅 이며,
원리를 아신다면 바로 적용이 가능하십니다.

오프라인 영업 vs 온라인 마케팅

오프라인 영업 – 영업이 자신의 경험 및 고객 사례 정보를 전달하여, 고객을 설득합니다. 이러한 고객 설득을 위해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만듭니다. 이러한 이벤트는 고객과의 릴레이션 쉽을 위해 만들고, 편한 환경에서 딱딱한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마케팅 – 여러 채널을 이용하여 불특정 고객에게 정보 전달을 합니다. 오프라인 영업과 다르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고객이 나에게 다가오게 만들어야 합니다. 과거와는 다르게 이제는 모든 정보가 온라인 상에 오픈이 되므로, 정보를 숨길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정보를 편하게 이해를 시켜줌으로써 구매 전환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영업 사원 vs 온라인 매체 채널

영업 사원은 각자의 경험치와 장점으로 특정 가망 고객을 유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유치는 각 영업 사원의 특성과 성향에 따라 모집 고객군이 틀려집니다.
마찬가지로 온라인 매체 채널을 잘 활용한다면, 각 영업 사원과 같은 힘을 낼 수가 있습니다.
나와의 팔로우에게 정보 전달을 할 수 있는 SNS , 그리고 불특정 다수에게 알릴 수 있는 블로그 유튜브가 있습니다.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SNS – 나를 중심으로 특정 관심사를 통해 맺어진 사람들에게 정보 전달
  • 블로그 유튜브 – 정보를 중심으로 같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검색하여 정보 전달
  • 광고 – 가장 빠르게 나의 서비스나 상품을 여러사람에게 알릴 수 있음

온라인 마케팅 장점

  1. 고정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2. SNS 매체를 통하여 나와 연관이 있는 사람들에게 공통 관심사를 마케팅 할 경우 전환율 높음
  3. 블로그 유튜브를 통한 외부 유입 고객 유치 가능
  4. 원리만 이해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음. (SNS, 블로그)
  5. 다양한 수익 구조 (광고, 유통, 본업)
  6. 지리적 위치 영향을 받지 않음.
    • 소비자의 Need가 있으면, 직접 방문

이 외에도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채널을 늘리는 것은 영업 사원을 늘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단 단순히 채널을 늘리는 것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늘려야겠죠???

이러한 콘텐츠를 늘리기 위해서는 실질적으로 나를 응원하는 사람들이 생겨야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람들이 생길수록 브랜딩이 되어 간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순히 내 물건 서비스의 품질 장단점 관련 내용을 전달하는것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내 서비스 물건 사용 후 이런게 좋았고, 무엇이 개선이 되었다라는 각자의 의견 그리고 경험이 담긴 콘텐츠여야 합니다.

  1. 채널은 늘어날 수록 좋습니다
  2. 채널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콘텐츠가 늘어나야 합니다
    • 콘텐츠의 내용은 서비스 물건의 장단점만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님.
    • 사용자들이 사용한 후기 의견 경험치들은 공감을 일으킴
  3. 나를 응원하는 사람들을 만들어야 하고, 자발적 참여가 가능해야함
    • 이 부분은 경험을 하고 정말 생각한것보다 큰 영향을 줍니다

처음 사용자 혼자 온라인 마케팅 채널 만들기

  • 구매 전환이 가능하거나 연락처가 있는 사이트 – Money Site
  • SNS , 블로그 – T1
티어구조
티어구조

위에 그림은 지금도 하고 계실겁니다.
그런데 핵심이 있어요~
SNS 블로그가 모두 내가 보여주고 싶은
머니사이트 URL을 넣어줘야 합니다.

예를 들어 SNS에 오늘 무엇을 하였는지,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이미지와 함께 머니사이트 URL을 남겨주세요.
이 URL을 타고 사람들이 보게 되면,
검색엔진에서 좋은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은 블로그까지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시작하세요.

핵심은 꾸준히 입니다.
꾸준하게 콘텐츠를 만들고,
사람들이 머니사이트 URL을 클릭하게 만드세요.
( 보통 2주 하시다가 포기하십니다.
)
평균 3개월 정도 꾸준히 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콘텐츠는 같은 내용보다는 일상 + 머니사이트 관련 내용 또는
후기 + 머니사이트 관련 내용 등 매번 관심을 가지게 만드셔서
업데이트 하시면 됩니다.

혼자서 하시기 버거우실 때 링크쥬스 콘텐츠 배포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링크쥬스 정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