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O ] 블로그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wprocket

SEO 차원에서 봤을 때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우리가 글을 쓸때 티스토리나 네이버에서 글을 쓸 쓰게되면,
HTML 형태가 아닌 에디터 형식에서 글을 쓰게 됩니다.
이렇게 글을 쓰게 되면,
단락의 형태가 외형으로는 변하지 않는 것 같지만,
HTML에서는 변화가 있습니다.
SEO 차원에서 봤을 때 블로그 글쓰기 명심해야 할 점 공유하겠습니다.

외관 글쓰기 모습


SEO 글쓰기
일반적으로 블로그 글쓸때 모습

HTML 변환하여 끌쓰기 모습


HTML 변환한 위 글

차이점을 보셨나요????

외관은 같지만,
위 첫 문장은 띄어쓰기를 Shift + Ent 를 한것이고,
두번째 문장은 그냥 Ent 를 한 것입니다.

차이가 없는 것 같다고요????

일단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구글 ‘ SEO ‘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이틀 (제목)에 키워드가 있어야 하고,
소제목에 키워드가 있어야하며,
첫단락에 키워드가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를 무분별하게 넣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첫단락을 쓴다고 한다면…


글쓰기 예제
일반 에디터 글쓰기 모습

제목과 소제목 그리고 첫 단락이 있습니다.

외관으로는 같지만,
HTML로 변형을 하게되면 첫단락에서 변화가 생깁니다.


HTML 글쓰기 방법 2
코드를 잘 보시면 이해 됩니다.

여기서 이해를 해야하는 코드가 있습니다

<p><p/>와 <br><br/>의 차이점입니다.

P = Parafraph 의 약자로 문단을 의미합니다.
BR = Line Break 를 의미하며 줄바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SEO에서 첫단락 문단에 키워드가 있어야 한다고 했고,
Shift + Ent 로 문단을 작성한 것은
문단의 끝이 첫번째 문장과 두번째 그냥 Ent 로 작성한 것과는 차이가 있죠???

문단의 표기를 그냥 작성하면,
구글 크롤링 봇은 HTML 코드로 페이지 랜더링을 하므로,
좋은 영향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첫번째 띄어쓰기를 할때 키워드가 들어가지 않은 문단은,
Shift + Ent 로 키워드가 들어갈때까지 문단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는 어떨까요???


네이버 에디터 글쓰기
네이버 에디터 글쓰기 예제

외관은 같지만,
역시 HTML을 까보면,
단락과 줄바꾸기가 다르게 나옵니다.


네이버 블로그 HTML 변화

결론 :

키워드 작업을 하여 단락을 만들때는,
그냥 Ent 로 문단을 마무리 하는 것이 아니라 Shift + Ent로 줄바꾸기 형태를 해줘야,
SEO에서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SEO 영향을 주는 블로그 글쓰기 방법에 대해 공유 드렸습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웹문서 배포 | 바이럴 마케팅 | 효과좋은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생태계를 위한 링크쥬스 블로그


wprock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