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스토어 검색 트래픽 늘리기

스마트 스토어
검색 트래픽 늘리기 위해 해야할 것

스마트 스토어 운영을 어느정도 하신 분들은 성장이 어느 순간에 멈출 것입니다.
그 이유는 쇼핑 경쟁은 정말 심한데…들어오는 트래픽 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왜 트래픽이 어느 순간부터 멈출까???

이 트래픽을 위해 유료광고를 하지만,
경기 흐름에 따라 일정하지 않을 것이며, 광고비는 일정한 비용이 계속 지출이 될 것입니다.

나의 스마트 스토어 검색 트래픽 늘리기 위한 것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기 전에
쇼핑 검색 엔진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네이버를 위주로 하시는 분들은 스마트 스토어를 할 경우
쇼핑 검색에서만 최적화 되어 노출이 되는 것을 알 것입니다.

이러한 검색 노출은 한정되어 있어,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SNS를 자주 사용 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노출의 범위는
네이버 쇼핑 검색, 다음 검색, 줌, SNS (유료광고)가 전부 일것입니다.

모든 장사는 영업이 기본 작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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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기본 작업이란 내가 팔려는 상점이 사람들의 눈에 쉽게 띄어야 합니다.

그래서 모든 기업은 브랜드 인지를 위해 바이럴 마케팅을 필수적으로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자영업자는 그러한 자금의 여유가 없습니다.
결국 이러한 영업을 자금없이 기본작업을 위해서는 시간을 들여야 합니다.

온라인 시장이야말로 초기에 노력하지 않으면,
앉아서 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가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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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스토어 시작 전 준비해야할 것들

1. 팔릴만한 아이템

    – 가장 중요합니다.
내가 가장 자신 있어하는 제품이여야 하며,
마진이 너무 싼것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2. 스마트 스토어 ( 온라인 상점 )

    – 내 물건을 팔 수있는 온라인 상점을 준비하세요.
결제 시스템과 쇼핑몰 구축을 위한 시스템을 쉽게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이쁜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내가 다루기 쉬운 시스템을 사용해야합니다.

3. SNS 블로그 

    – 내 스마트 스토어 홍보할 수 있는 채널을 준비해야합니다.

    – 개인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이렇게 있는 것이 좋습니다.

         * 페이스북 – 지인 찬스를 사용할 수 있고, 유료 광고가 매력적임.
(알고리즘을 이해한다면 트래픽을 가져오기 좋다. 인스타와 달리 해시태그 알고리즘이
* 인스타그램 –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트래픽을 끌어올 수 있다.
* 티스토리 – 구글 빙 야후 다음 줌 네이버 등 모든 검색엔진에 등록하여 트래픽을 확대할 수 있다.
* 네이버 – 아직 쇼핑의 검색은 네이버가 갑이다. 당연히 사용해야한다.
(하지만 조금씩 구글+유튜브 검색량 늘어나고 있다.)

4. SEO 기본 공부 (검색 엔진 최적화)

    – 해외는 스마트 스토어 (아마존 쇼핑몰) + 블로그를 이용하여 전세계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알고리즘은 이미 여러사람이 알고 있듯이 추천, 구매, 검색, 찜 이러한 것들을 올려야 합니다. 검색 알고리즘으로 쇼핑 순위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이 관심있어야 하는 것을 올려야 하기에 이러한 알고리즘은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형 사이트 (쇼핑몰 커뮤니티와 같이 1일 업데이트가 많은 사이트)가 검색 엔진에서 15%~20% Index (노출)가 누락됩니다. 그리고 비슷한 제목과 이미지로 가득한 쇼핑몰 페이지는 블로그보다 노출이 잘되지 않습니다. 

트래픽을 모으기 위해서는 쇼핑몰 광고나 쇼핑몰 알고리즘을 최적화 당연히 해야하지만, 검색 채널을 더 늘려 트래픽을 끌어와야 합니다.

    – 정리 : 스마트 스토어 SEO 최적화 + 블로그 SEO 최적화

스마트 스토어 트래픽 늘리기 위한 구조

스마트 스토어 트래픽 구조

위와 같이 Tier 계층을 나누어서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는 네이버에서만 검색이 된다.

2. 다른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한다고 하여도 Big site라 검색에서 누락될 확률이 크다.

 – 스토어 검색 안에서만 검색이 될 수 있음

3. 블로그를 잘 사용한다면 향후에는 광고비용이 들어가지 않고 마케팅이 가능하다.

4. 검색 엔진은 이미지보다 TEXT를 더 잘 읽는다.

– 상세페이지를 이미지로 한방에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 검색이 안되는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노출을 위해서는 이미지보다는 TEXT 위주로 작성을 해줘야 합니다.

5. 블로그를 통하여 브랜드 홍보 가능하다. (소비자 설득)

특히 블로그는 장기적으로 본다고 하였을 때,
Adsense 또는 제휴 마케팅이 가능하여 2중 수익구조가 가능합니다.

보통 스마트 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은 Tier1 SNS에서 멈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SNS 좋다라는 이야기만 듣고 뛰어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SNS는 팔로우가 적으면 효과가 적어집니다.  

SNS 맞팔을 하는 것도 상당한 노력이 들어갑니다.
이러한 노력을 블로그 쪽에 조금 더 시간을 들인다면,
나의 스토어를 찾는 검색 트래픽이 늘어날 것입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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