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적 콘텐츠 | Static Content 그리고 동적 콘텐츠 | Dynamic Content

정적 콘텐츠 | Static Content , 동적 콘텐츠 | Dynamic Content 가 뭔가요?

쇼핑몰 사이트 또는 플랫폼을 운영 하게되면,
정적 콘텐츠 동적 콘텐츠 관련하여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이는 캐싱을 할 때 콘텐츠에 대한 분류를 하고,
캐싱 전략이 들어가게 되는데,
정적 동적 콘텐츠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정적 콘텐츠 | Static Content 란?

모든 사용자의 웹페이지에서 콘텐츠가 동일하게 유지되는 것을 뜻합니다.
웹사이트 소유자가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게 되면,
이 새 콘텐츠가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보입니다.
정적 콘텐츠는 HTML , CSS , JavaScript , 이미지 , 비디오와 같은 파일이 포함됩니다.

정적 콘텐츠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static content
웹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보임

동적 콘텐츠 | Dynamic Content 란?

사용자의 웹페이지가 동일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위치, 디바이스, 시간, 사용자 프로필 설정에 따라
사용자 정보 기반의 맞춤 페이지가 보이게 되는 것이죠.

동적 웹페이지는 사용자 정보에 따라 즉석에서 페이지가 변경이 됩니다.
이러한 페이지는 사용자를 위한 매력적인 서비스를 할 수밖에 없습니다.

(쇼핑몰, SNS와 서비스입니다.)

동적 콘텐츠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dynamic content
개인 사용자 마다 틀린 콘텐츠가 보임

대부분의 웹사이트는 동적으로 변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회사 홍보사이트나 블로그는 정적 페이지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 공유했느냐???

이 내용을 알아야 내 사이트의 캐싱 전략에 변화가 될 수 있습니다.

캐싱은 내 사이트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CDN의 경우 내 사이트가 정적 콘텐츠 이냐 동적 콘텐츠 이냐에 따라 캐싱 전략이 변화가 됩니다.
동적 콘텐츠에 캐싱을 하게 되면,
회원 가입 후 여러가지 문제를 보이게 됩니다. 

(예 : 로그인을 했는데, 내 아이디가 아니라 다른사람의 아이디가 보이는 문제)

정적 콘텐츠의 경우 CDN 설정으로 속도가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적 콘텐츠의 경우에는 가장 가까운 곳에 서버를 두거나,
원거리 서버라면 가장 가까운 곳에 서버에서 스크립트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를 에지 컴퓨팅 이라고 합니다.)

아니면 역방향 프록시로 동적 커넨츠를 캐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러한 원리를 알고 웹 사이트를 개선한다고 하면, 초보도 쉽게 페이지 개선을 할 수가 있습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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