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마케팅 | 브랜딩 형성 후 브랜드가치를 올리기 위한 방법

스티브 잡스 마케팅 방법 – 잡스가 NEXT에서 애플로 복귀했을 때 가장 먼저 시도한 것은 브랜드 마케팅 변화였다고 합니다. 마케팅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본능적으로 알고 있었던 것이고 브랜드 가치를 복구 하기 위한 노력이였죠.

그래서 여기서 나온 마케팅 문구가 바로 아래와 같습니다.

think different

마케팅 하시는 분들이 처음 회사를 시작할 때 이런 함축적인 광고 문구를 사용하려고 하시는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함축적 광고 문구는 초기 브랜딩이 되고 난 후에 형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내용은 " 초기 브랜딩이 형성 되신 분들이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한 자료 " 입니다.

방치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한 스티브 잡스 마케팅 방

스티브 잡스 애플 마케팅 전략 1

스티브 잡스 브랜드 마케팅 전략 2

  1. 스티브 잡스는 애플을 하면 컴퓨터를 파는 회사가 아닌 다른 무엇인가가 생각나야 한다고 생각함
    • 나이키 광고에서 결코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는다.
    • 나이키는 절대 타 회사들과의 제품 비교를 광고에서 이야기하지 않는다.
    • 그들은 위대한 선수들을 경의를 표하고 스포츠 역사를 기린다.
      • 이것이 나이키의 정체성이고 나이키의 존재하는 이유
  2. 스티브 잡스는 스스로 던진 질문
    • 애플은 누구인가??를 고객이 알기를 원한다.
    • 애플이 상징하는 것은 무엇인가??
    • 애플은 이 세상 어디에 속해 있는가??
  3. 애플 존재의 본질
    • 사람들의 업무수행을 돕는 컴퓨터를 만들기 위함이 아니다. 단지 그 일을 잘한다.
    • 애플의 핵심 가치 :
      1. 세상을 보다 나은곳으로 바꾸는 것은 열정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가능하다.
      2. 애플은 그러한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충족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그리고 모든 고객)
      3. 이 사람들과 보다 좋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4. 그리고 이 사람들 중 자신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 만큼 미친사람들이 실제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다.
  4. 스티브 잡스가 광고 캠페인을 통해 추구하는 목표
    • 애플의 핵심 가치로 돌아가는 것
    • 시장 상황은 변했지만, 핵심 가치는 바뀌면 안된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나온 브랜드 마케팅 문구

think different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여 이 세상을 진보시킨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

그것이 애플의 본질 , 정체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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