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불변의 성공 법칙에 대해서 공유해볼까 한다. 이 방법은 절대 불변이라고 자신한다.
아니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깄지만, 역사적으로 또는 오랫동안 1등을 노렸던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것이다.
이 사람들의 모든 대화에는 이 단어가 끊임없이 들어간다.
하지만,
우리는 대수롭지 않게 넘어간다.
그렇다면 이 단어는 무엇일까?
” 어떤일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세월에 노력을 묻는 시기가 필요하다 “
왜 그런지 하나씩 설명해보겠다. (이 노력을 하나씩 풀어보겠다. 100% 동의할 것이고, 이 글의 끝에서 무엇을 해야할지를 찾을 것이다.)
절대 불변의 성공 법칙
오래전부터 우리는 한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만시간의 법칙으로 경험을 쌓아야한다고 한다.
이런 경험을 쌓기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바로 시간이다.
경험이라는 것은 어떠한 일을 하는데 있어서 여러가지 케이스를 만들어주기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
이 경험은 시간이라는 것을 곁들이게되면 엄청난 레벨업을 할 수 있게 된다.
경험이라는 것은 성공만 있는것이 아니다. 실행을 하면서 실패도 할 수 있고, 성공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는 것이 경험에서 반드시 겪어야 하는 것이다.
이런 성공과 실패를 반복해서 연습하는것이 바로 공부라고 한다.
공부라는 말의 의미는 다양하다.
‘공부(功夫)’는 ‘공부(工夫)’와 같은 의미로 여겨 ‘학문이나 기술을 배우고 익힘’의 뜻으로 풀이하지만, 일반적으로 ‘공부’라 함은 글의 내용을 이해하고 나아가 기억하여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행동을 취하는 것이다.
이런 공부는 시간과 횟수가 가해지면 실패확율이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이런 시간적인 부분을 두면서 같은 행위를 반복을 해야하는 것은 곤욕이다.
이러한 곤욕을 이겨내야하기때문에 위대한 승리를 하는 사람들이 항상 입에 달고 다니는 단어가 “노력”이라는 단어인것이다.
이들은 무엇인가를 이겨내기 위해서 남들보다 더한 노력을 해온것이다.
그래서,
우리 아버지 세대, 할아버지 세대에 계신분들은 배 굶지않고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이러한 환경에서 우리가 어렵다라고하면, 자신들이 살아왔던 환경에서 이겨내왔던 것을 생각하기때문에 노력하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그 분들은 지금처럼 발전되지 않는 환경에서 주6~7일을 일하면서 지금의 삶을 만들었기때문이다.
그래서 그분들의 우리의 삶을 비교하려고 할 때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말고, 그들의 노력이 어떠했고, 어떻게 이겨냈는지를 생각해주면 이야기가 통할지도 모른다.
경쟁이라는 것은 누군가는 승자가 되고 누군가는 패자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경쟁 사회에서 모두가 승자가 될 수는 없는것이다.
그렇기때문에 내가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패자로 만들어야한다.
그런데 요즘같이 배움이 넘치고, 지식과 정보가 넘치는 사회에서는 실패는 거의 보기 어렵다.
약간의 실수, 요만큼의 실수가 경쟁의 승자와 패자를 만들어낸다.
그렇다보니 성공을 위해서는 반복하여 경험을 쌓아야하고, 이러한 경험을 통해 실수가 일어나지 않아야 하는 것이다.
최강야구를 보았는가?
최근 김성근 감독의 펑고를 보면서 느낀것이 있다.
프로시절 김성근 감독의 펑고는 선수들의 혹사를 시킨다고 논란이 되었지만,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김성근 감독의 펑고는 그들의 실력을 한층 더 늘려주었다고 한다.
아래의 영상에 모든 진리가 다 들어가 있는듯하다.
마라톤 한국 기록이 깨지지 않는 이유
또 다른 노력 관련 이야기
지금 시대의 경쟁에서의 1등은 노력에 노력을 더해도 얻을 수 있을까 말까한것이다.
노력이 없는 운은 절대 저 자리에 오를 수가 없다.
저 자리에서 경쟁을 하는 사람 모두가 엄청난 노력을 하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