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기 위해서 반드시 해야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무엇인가를 이루기 위한 “행동”이다.
반드시 해야하는것이고, 이것이 밑바탕이 되지 않고서는 성공을 하기 힘들다. 이 행동은 바로 아래와 같다.
-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판매”라는 행위를 꾸준히 해야하고,
- 사람들에게 유명세를 얻기 위해서는 “노출” 행위를 꾸준히 해줘야한다.
-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반복적인 학습” 행위를 해줘야하고,
- 내가 하는 일이 편해지기 위해서는 그 일에 대한 “경험”을 쌓아야 한다.
이 행동 관련해서 누구나 알고있지만, 사람들은 은근슬쩍 이러한 행위를 편하게 하고 싶어한다.
그래서 자동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찾게되고, 나 대신 이런 행위를 해줄 사람을 찾게 된다.
이러한 행위들이 자동화되면 사업이고, 이러한 행위를 해주는 사람들이 바로 노동자들이자 직원들이다.
당신은 성공하기 위해서 이러한 행위를 하고 있는가?
아니 이러한 행위를 위해 어떻게 포커싱을 맞추고 있고, 이러한 행위를 위한 전략을 제대로 짜서 행하고 있는가?
바로 이러한 행위는 돈으로도 바꿀 수 없다. 자동화 할 수는 있지만, 이러한 자동화를 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방법들로 가득한 행동을 해야한다. 이러한 행동을 노하우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노하우는 “경험”이 쌓여야 실패 확율이 낮아진다.
시중에 있는 단순한 행위 관련해서 경험은 얼마든지 노동력이나 프로그램으로 찾을 수 있지만, 나만의 노하우가 쌓인 경험은 그렇지 않다.
바로 이러한 “경험이 쌓인 행위”들이 돈이 되는 것이고 성공이라는 단어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세상이 편해지다보니 모든것을 자동화하려고 한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단어가 붙기위해서는 “경험이 쌓인 행위”가 있어야하기때문에 이 부분은 자동화를 할 수없다. 경험을 해야하기때문에 그만큼 맨땅에 헤딩으로 꼬라박아봐야 하는 것이다.
이부분을 잘 구분하여 전략적으로 한다면, 시간을 조금 더 아낄 수 있고 내가 가는 방향성에 대해서 의심을 안할 수 있기에 글을 써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