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채널 모으는 것도 시스템화 시켜야 합니다. | 2021년 변화

온라인 상에서 수익화 할 수 있는 것은 진짜 다양합니다. 광고, CPI, CPA,CPS 기타 등등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수익화를 위해서 가장 중요한것은 트래픽 채널을 통해 내 머니사이트로 모아야 합니다.

트래픽 모은것을 중요하지 않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처음에 생각보다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글 하나 쓰시고 이거 안되는거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요.

지금 온라인으로 무엇인가를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아이템 선정, 노출이 잘되는 사이트 이런것들을 알아보시는것 보다 트래픽을 어떻게 모을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트래픽 채널 : 다른 사이트, SNS에서 나의 머니 사이트로 사람들이 꾸준히 방문할 수 있는 사이트들. 한마디로 내 사이트로 SNS 블로그 사이트 유튜브 기타 등등을 통해 Referral Traffic을 발생 시킬 수 있는 곳.

트래픽 채널들을 시스템화 시키자

예전에 검색엔진 상승을 위해서 백링크와 트래픽을 T1 구조로 설명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 구조가 시스템화를 시킨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트래픽 채널 시스템화

트래픽은 그냥 모아지지 않습니다. 네이버와 티스토리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검색엔진 유입을 늘려야하므로 해당 블로그에 글을 쓰면 트래픽이 들어옵니다.

하지만 쇼핑몰, 구글을 하시는 분들은 자체 검색엔진이 없거나 브랜딩이 되지 않았다면, 트래픽이 모이기가 힘이 듭니다.

트래픽 채널을 만들어야하는 이유 :

과거에는 네이버 검색만 잘 이용해도 트래픽이 모여들었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사람들이 검색엔진을 네이버만 이용하는것이 아니고 구글 유튜브 SNS 여러가지를 사용합니다. 

현재는 트래픽이 분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과거 네이버만 잘해도 트래픽이 들어오던 시절은 이제 지나간것 같다라고 판단합니다.

이 부분을 잘 생각해야합니다.

내 사이트에서 무엇인가를 팔거나 수익이 나고 싶다면, 콘텐츠를 누군가가 봐줘야 합니다. 누군가 봐주기 위해서는 내 페이지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는 곳에 게시를 해줘야합니다.

이 게시를 하는 방법을 모르시겠다고 하시는데, 다 알고 있으십니다.

  1. SNS 에 간단한 소개글과 링크를 달면 된다.
  2. 다른 블로그에 관련 컨텐츠로 링크를 달면 된다.
  3. 누군가의 사이트나 유튜브 같은 곳에 댓글에 관련 내용과 링크를 달면 된다.
핵심은 내 도메인이 아닌 다른 도메인에 링크를 다는 것이고, 이것이 백링크!

그럼 어떻게 시스템화 해야하나?

  1. 적어야 합니다.
  2. 글 하나 발행 후 트래픽 채널에 내 사이트 유도문구와 링크를 달아줘야 합니다.
  3. 꾸준하게 해줘야합니다.

이게 다 입니다. 어렵지 않아요.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실 필요 없습니다.

목적은 사람이 많은 채널을 통해 내 사이트로 그 사람을 끌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도 이해가 안되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컨설팅 문의를 주시면 됩니다.


* 본 컨텐츠는 마음껏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단, 출처(URL)는 남겨주세요.

웹문서 배포 | 바이럴 마케팅 | 효과좋은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생태계를 위한 링크쥬스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