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데이터를 아주 잘 설명해준 동영상

이제 검색엔진은 빅데이터를 이해하지 못하면 안되고, 단순 개발 소스를 공부한다고 하여 SEO를 이해하는 수준을 넘었다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그러면서 사용자 데이터를 엄청 이야기를 했었죠.

그 뿐만 아니라 검색엔진 결과는 소비자 데이터값을 이용하여 결과값이 나온다고 말했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빅데이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이해를 해야하는데요. 데이터를 이해해야 데이터를 통한 결과값을 이해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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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송길영 박사님이 너무나도 쉽게 잘 설명해준 자료가 있어서 공유해봅니다.

영상을 쭈욱 보시다보면, 정말 중요한 내용이 나오는데요.

이제는 “취향”이 중요하다고 말을 합니다.

이 취향이라는 것이 엄청 골 때리는 것인데, 과거에는 실시간 데이터 또는 키워드 검색량을 이용해서 사람들의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 취향으로 바뀌면서, 이러한 데이터를 통해 사람들의 관심사를 파악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과거에는 같은 것은 보여주면서, 동일한 관심사에 사람들이 몰리게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개개인의 취향이 중요해지면서 데이터 활용을 이용한 비즈니스가 어렵게 되었음.’

그래서 이러한 취향저격을 위한 비즈니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해야하는것은 데이터 분석보다는 나와 같은 취향의 사람들을 모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에 다루었는데요.

이제부터는 온라인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인지도”를 먼저 만들고 시작을 해야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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