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배치에 따라 Web vitals | CLS 개선에 영향이 갈 수 있다?!
몇번의 TEST를 해보고,
개선이 되어 이 글을 쓰게 됩니다.
애드센스 배치에 따라 Web Vitals | CLS
속도가 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아직 구글이 Web Vitals를
도입을 한 것은 아니지만,
2021년 5월부터 도입을 할
예정입니다.
도입이 되고 난 뒤에 개선을
하기 위해 TEST하는 것은
무의미하여 미리 TEST를
해보았습니다.
TEST 기간이 상당히 오래 걸려,
Web Vitals 속도 검증 이미지를
남기지 못한것이 아쉽네요.
[toc]
Web Vitals | CLS 점수 증가 시키는 방법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같은 경우 2가지 방법으로
개선 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상단에서 빼기
최상단 메뉴 단순화 하기
이 2가지 방법은 제가 경험한
문제를 해결한 부분이라,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는 부분
먼저 말씀드립니다.
애드센스 광고 상단에서 빼기
두번째 단락 위 까지의 광고는
CLS를 느리게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 책은 광고
크기를 미리 정해서
로딩을 하면 되지만,
그래도 CLS는 여전히
느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두번째 단락 밑에 광고를 넣고,
Lazyload 시키는 것이 속도 개선에
좋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단락 밑이라고
하는 이유는 모바일에서는
페이지 로딩을 할 경우 이미지가
있을 때 보통 첫번째 단락까지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로딩을 최대한
뒤로 미루어 속도는 개선시키고,
광고가 뜰 수 있는 시간을
버는 것입니다.
최상단 메뉴 단순화 하기
최상단 메뉴가 무엇인가하면,
아래의 이미지 중 노란색 부분을
이야기 합니다.
위 메뉴에는 드롭다운 방식은
속도를 느리게 하는 것 같아,
랜딩페이지 형식으로 바꾸었습니다.
드롭 다운이란
아래의 이미지 형식입니다.
위 2가지 방법으로
일단 CLS 속도를 많이
줄이기는 하였는데…
아직 1달 정도
더 TEST는 해봐야 할 듯…
Web vitals는 Lab 점수가
아닌 Origin 점수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이 Origin 점수는 여러 요소로
인하여 점수가 하락하여,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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