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하기 위해 집중해야할 1가지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 입니다. 그리고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내가 마케팅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봐야할 사람이 있어야하고요. 핵심적으로 마케팅의 목적은 매출을 올리기 위함이고,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소스는 바로 사람입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집중해야할 “사람”

사람을 끌어들이는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죠. 매출 그리고 사람이 중요하지만, 가장 상위요소는 바로 ‘사람‘입니다.

구경해줄 사람, 소문내줄 사람, 사줄 사람, 팔아줄 사람, 사람이 없으면 결국에는 아무것도 이루어질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성공하기 위해서는 바로 사람에 집중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너무 결과론적인 부분에 타겟이 되어있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수도 있지만, 최근 문의를 받는 내용들을 보면, 결과론적인 부분을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을 이야기를 많이 하십니다.

  • 이 부분은 따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어쨋든 사람에 집중에서 무엇인가를 이끌어내야한다는 것은 알고있고, 현재 상황자체가 “사람”을 상대로 설득을 제대로 하지 못한다면 노출이 안되는 상황으로 변해가는 듯 합니다.

플랫폼들도 결국 사람을 택했다.

원래 플랫폼들은 사람을 택했습니다. 그런데 기업이다보니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노이즈 마케팅적인 부분도 무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근거 자료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분도 느끼자나요.ㅎ)

하지만 2022년부터 구글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 Meta, X(트위터), 기타 등등 온라인의 많은 플랫폼들이 AI를 도입하면서, 변화시킨 것이 사람과의 상호작용 데이터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 이야기가 무엇이냐?

사람들의 반응이 없다면, 노출을 시켜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미 이러한 알고리즘 업데이트는 2022년부터 지금까지 엄청나게 진행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알았냐?? 결국 시스템 방향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알고리즘을 이해하면 됩니다. 이미 알고리즘 자체가 그렇게 변하였고, 구글의 경우 미국 독점금지 재판에서 순위 관련 알고리즘이 공개되었죠.

이런 사람과의 상호작용하는 데이터는 어떠한 것을 사용하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아래의 페이지에 있습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나?

일단 사람을 이해해야하고, 그리고 이것을 이용해서 사람들을 끌어들어야겠죠. 이렇게 끌어들이기 위해서 어떠한 매체를 활용해야하고, 끌어들이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지를 먼저 이해를 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매체 선택과 사람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전략들을 이해하셔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 퍼포먼스, 바이럴, 온라인, 그로스해킹, 콘텐츠 마케팅등 여러가지 마케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를 하는 이유는 분석을 해서 내 상품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보게 만들고 매출을 이끌어내기 위함입니다.

결국 사람의 행동 패턴을 분석해서 결과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겠다는 것이고요.

모든 성공적인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입니다.

다른 기계적인 방법들을 통해 쉬운 방법으로 마케팅을 성공시키려고 백링크, PBN 등 온라인에서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고 하시려고 하지만, 이 역시 핵심은 사람을 끌어들이기 위함입니다.

그런데 이런 기계적이고 자동화된 방법들이 사람을 더욱 이해하려고하는 플랫폼들이 알고리즘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런 알고리즘을 이해하지 않고, 단순한 돈벌이로 결과치만을 뽑아내려는 방법들은 절대 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확율적으로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러니 기본으로 돌아가 사람을 이해하고, 이를 위한 콘텐츠를 어떻게 만들고, 영향을 줄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내기 위해 어떠한 것을 해야할지를 고민하시고 행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 알고리즘을 빠르게 이해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링크쥬스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하여 구독하시고, 시간을 절약하세요.

구글, 네이버에서 "이끼, itgit"을 찾고 SEO 관련 자료를 검색창으로 찾으세요. 왠만한 자료는 다 모았습니다.

사이트맵으로 글 찾기

내 사이트에 트래픽 늘어나지 않는다면, "제이키의 링크쥬스(구독자 전용)"를 통해 질문을 하세요. 컨설팅 비용보다 확실하게 저렴할 것이고, 신뢰를 위해 월구독을 선호합니다.

위 글 내용 중에 궁금한 내용이나 더 알고 싶은 내용은 네이버 카페 질문카테고리 오픈했으니 거기에 문의해줘. (트위터 또는 쓰레드에 DM이나 문의사항을 남겨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