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세일즈 관련해서 꾸준하게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외치는 일인입니다. 판매, 세일즈는 사람이 살면서 죽을때까지 항상 행하는 행위이기때문인데요.
무엇인가를 판다는 것은 어떠한 상품이나 서비스 물건의 소유권을 대가를 받고 남에게 이전하는 것을 말합니다.
타고난 금수저가 아니라면, 사람은 태어나서 성년이 지난 이후부터는 먹고 살기 위해서 죽을 때까지 무엇인가를 항상 이렇게 팔아야 먹고살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물려받는 것이 많지 않다면, 그 어떤 공부보다도 판매, 세일즈에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판매, 세일즈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이유
그런데, 무엇인가를 판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판매 세일즈가 어려운 이유는 혼자서 열심히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나 그리고 상대방이 동의를 해야 이루어지는 것이 판매, 세일즈 이기때문에죠.
아래의 영상을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감이 잡히시나요??
하지만 실제 판매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머리속에 시뮬레이션을 100시간해도 쉽게 상대방의 니즈를 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롤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아니면, 무작정 시도해보고 판매의 실패를 맛보고 그 실패에 대해서 계속 곱씹어봐야합니다.
저 역시 판매 세일즈를 할 때 제대로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판매하는 시간만 3년이 걸렸습니다.
한번에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의 니즈를 이끌어내기 위해 죽어라 연습을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고객의 답변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괴물이 될 수 있게됩니다.
한번에 잘할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1%~2%대가 아니라 0.1% 0.01% 정도만이 타고나서 세일즈를 잘한다고 생각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이 판매, 세일즈를 잘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간을 들이고, 계속 시도를 해봐야합니다.
그것도 1살이라도 젊었을 때 이런 시도와 경험을 해보면서 실패를 맛보고 개선을 해야합니다.
판매와 세일즈는 경험하지 않고서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살아남기위해 판매와 세일즈 관련하여 계속적으로 관심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